‘2017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7주차 중상위권의 순위 경쟁전으로 시선 강탈
  • 이정범 기자
  • 승인 2017.07.18 17:5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범 기자] ‘2017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7주차 경기의 승자는 누가 될까.
 
스포티비 게임즈의 방송 제작 및 사업을 전담하는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재명)는 라이엇 게임즈와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하고, 스포티비 게임즈가 주관 방송, 참여하는 '2017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2017 LCK)서머 스플릿' 2라운드 7주차 경기를 18일(화)와 23일(일) 오후 5시와 오후 8시에 시작한다고 밝혔다. 또한 방송은 후 4시 40분부터 넥슨 아레나에서 생중계로 진행한다.
 
18일 오후 5시에 진행 예정인 ‘2017 LCK 서머 스플릿’ 7주차 1경기는 현재 5위인 Afreeca Freecs와의 승점 차이를 좁혀야 하는 6위 JIN AIR GREENWINGS와 지난 경기 패배로 3위까지 내려온 SK telecom T1의 경기이다. SK telecom T1은 이번 경기에서 패배할 경우 2015년 이후 첫 3연패를 기록하게 되며, 4강권 싸움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완승이 필요하다.
 
/ SPOTV GAMES 제공
/ SPOTV GAMES 제공

 
이어지는 오후 8시 경기는 스타일 변화에 성공하며 향상된 경기력을 보여준 bbq OLIVERS와 SK telecom T1을 상대로 완승한 뒤 상위권 도약의 발판을 마련한 Afreeca Freecs의 대결이다. 양 팀 모두 지난주 기세가 예사롭지 않았고, 2017년 상대전적 또한 4:4로 호각이기에 특정 팀의 우세를 예상하기 어렵다.
 
오는 23일 오후 5시에는 상위권 수성과 진입을 앞둔 두 팀, kt Rolster와 Afreeca Freecs가 맞붙는다. 18일 기준 4위인 kt Rolster는 상위권 경쟁에서 앞서 나가기 위해, Afreeca Freecs의 경우 포스트 시즌 진출에 더 가까워지기 위해 승리가 필요한 상황. 오랜 라이벌로 지목되고 있는 양 팀의 ‘TOP’ 라이너 ‘Smeb’ 송경호, ‘MaRin’ 장경환 두 선수의 라인전 싸움이 관전 포인트이다.
 
이어지는 오후 8시 경기는 치열한 중위권 순위 싸움 중인 JIN AIR GREENWINGS와 ROX Tigers의 경기이다. 양 팀 모두 이번 경기로 포스트 시즌 진출을 점쳐볼 수 있으므로, 집중력을 발휘해 경기에 임해야 한다.
 
‘2017 LCK’ 서머 스플릿 2라운드 7주차 스포티비 게임즈 주관 경기는 18일(화)과 23일(일) 오후 4시 40분부터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현장 관람을 희망하는 경우 티켓링크 예매처를 통해 장당 4천 원(골드석)과 2천 원(실버석), 1천 원(브론즈석)으로 예매가 가능하다.
 
‘2017 LCK’ 서머 스플릿의 스포티비 게임즈 주관 경기(화요일, 일요일)는 게임전문 채널 스포티비 게임즈의 IPTV와 케이블TV, 네이버, 아프리카TV, 카카오TV를 통해서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경기 중계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eSportsTV 홈페이지와 SPOTV GAMES 공식 SNS(페이스북, 트위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타 경기장에서 진행되는 경기(수요일, 목요일, 토요일) 역시 온라인 플랫폼(네이버, 아프리카TV, 카카오TV)의 스포티비 게임즈 채널을 통해 생중계로 시청이 가능하다. 또한 IPTV와 케이블TV에서는 익일 녹화중계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