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타블로, 에픽하이로 돌아온다… ‘하이그라운드 대표직 사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가영 기자) 타블로가 YG 산하 레이블인 ‘하이그라운드’의 대표직을 내려놓고 에픽하이로 돌아온다.
 
18일 YG엔터테인먼트는 타블로가 하이그라운드 대표직을 사임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타블로/톱스타뉴스 포토뱅크
타블로/톱스타뉴스 포토뱅크
 
하이그라운드는 레이블과 소속 아티스트들은 그대로 유지되며, YG의 전문 인력이 투입돼 더욱 활발한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타블로는 현재 에픽하이의 새 앨범 작업과 함께 컴백을 준비 중이다. 타블로는 “비록 하이그라운드 대표라는 공식직함은 내려놓지만, 선배 뮤지션으로서 좀 더 편안한 마음으로 하이그라운드 소속 뮤지션들을 지원하고 돕겠다”라고 밝혔다.
 
하이그라운드는 지난 2015년 메이저보다는 언더그라운드에서 활동하는 실력있고 개성있는 뮤지션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됐다. 차별화된 개성과 인디 성향이 강한 음악을 선보인다는 취지 하에 혁오밴드를 가장 먼저 영입했고 이어 검정치마, 코드쿤스트 등 기존 인디 뮤지션 외에도 밀릭, 펀치넬로, 오프온오프, 인크레더블 등 유망한 신인 뮤지션 발굴 및 사업 영역을 넓혀왔다.
 
타블로는 하이그라운드의 수장을 맡아 하이그라운드 소속 아티스트들을 직접 영입하고 지원을 해오면서, 한편으로는 YG소속 아티스트로서 미쓰라진, 투컷과 함께 에픽하이 활동을 해왔다. 이에 타블로가 그동안의 지켜왔던 하이그라운드 수장의 자리를 내려놓고 에픽하이 활동에 전념할 것을 알리면서 어떤 음악으로 돌아올지 음악팬들의 기대감이 높아졌다.
 
한편, 타블로는 하이그라운드 대표직에서 사퇴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