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제보조작’ 혐의 김성호, “안철수·이용주는 무관하다…나름대로 최선 다해 검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찬혁 기자) 문재인 대통령 아들 준용씨에 대한 조작된 취업특혜 의혹 제보를 부실하게 검증한 혐의를 받는 대선 당시 국민의당 공명선거추진단 수석부단장 김성호 전 의원이 18일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다시 소환됐다.
 
김 전 의원은 이날 서울남부지검에 출석하면서 “제보가 조작됐을 가능성이 1%라도 있다고 생각한다면 기자회견을 누가 했겠느냐”며 자신의 혐의를 강하게 부인했다.
 
 

김성호 전 의원 / 연합뉴스TV 방송화면 캡처
김성호 전 의원 / 연합뉴스TV 방송화면 캡처
 
그는 “추진단은 정해진 검증 절차에 따라 최선의 검증을 하는 데 최대의 노력을 기울였다”고 덧붙였다.
 
김 전 의원은 ‘안철수 전 대표에게서 허락을 받고 공개했느냐’는 질문에 “추진단 시스템 내에서 결정했다”며 “안 전 대표와는 무관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추진단 단장이던 이용주 의원은 여수에서 선거운동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정해진 절차에 따라 추진단 내부에서 결정했다”고 이용주 의원의 무관함을 알렸다.
 
김 전 의원은 “언론에서는 우리가 아무런 검증을 하지 않고 증언자 이메일만 (기자들에게) 툭 던졌다고 나오는데 이는 엉터리”라면서 “자료에 나오는 사실관계에 대해 100%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한편, 김 전의원은 “제보 내용 자체가 그동안 문준용 관련 의혹과 상당히 부합했고, 특히 당시 시민사회수석 딸이 특혜 취업했다는 내용은 권력층이 아니면 모르는 내용이었다”면서 “시민수석 딸이 은행에 다니고 문준용과 나이가 같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나름대로는 내용을 검증한 것이고 제보 내용에는 문제가 없었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