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정우택, 靑 문건 추가 발견에 지적…“청와대의 불순한 의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찬혁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7일 청와대가 1361건의 문건을 추가로 발견했다고 밝힌 것에 대해 “여론몰이식 공세를 통해서 재판에 개입하려는 청와대의 불순한 의도”라고 지적했다.
 
18일 오전 SBS 라디오 ‘박진호의 시사전망대’에 출연한 정 원내대표는 “국정농단 의혹에 대해서 진상을 규명한다는 데에 대해서는 이의가 없다”며 “그런데 청와대가 (자료가 대통령 지정 기록물인지) 구분이 되지 않았다고 한다면 당연히 전임 청와대 관계자에게 문의를 하거나 대통령 기록관리 전문위원회와 사전 협의를 했어야 했다”며 문건의 공개 과정에 불만을 표출했다.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자유한국당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자유한국당
 
이어 “절차를 거치지 않고 어제 갑자기 생중계 요청까지 하면서 자료를 공개했다”며 “여론몰이식 공세를 통해서 재판에 개입하려는 청와대의 불순한 의도가 있다고 밖에 볼 수가 없다”고 비난했다.
 
정 원내대표는 “청와대가 직접 나서서 대통령기록물까지 넘겨주면서 노골적으로 재판에 영향을 끼치려고 하는 유례는 없었다”며 “청와대의 이번 조치는 충분히 법률 위반의 소지가 있고 정치적 의도가 있다고 보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문건을) 처음 발견한 게 7월 3일인데 이것을 발표한 것은 한 십여 일이 지난 후에 발표를 했다”며 “그것도 여야 대치 상태에서의 협상이 완결되고 바로 직후에 이것을 했기 때문에 이런 것을 그렇게 오랫동안 자기들이 갖고 있었다는 것, 그리고 내용을 다 들여다보고서 판단을 자기들이 했다는 것 자체가 의심을 사기 충분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