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7일의 왕비’ 시청률 4.7%…‘연우진 왕좌 대신 사랑 택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7일의 왕비’ 시청률이 소폭 상승했다.
 
14일 시청률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3일 방송된 KBS2 수목드라마 ‘7일의 왕비’는 4.7%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방송분이 기록한 시청률(4.3%)보다 0.4%P 상승한 수치다.
 
이날 이역은 왕좌에 다가갈수록 신채경(박민영 분)이 위험에 처하고, 그런 그녀를 지켜주지 못했다는 자책감과 미안함에 사로잡히며 진퇴양난의 상황에 빠졌다. 사랑과 왕좌 사이에서 고뇌하며 속앓이를 하는 이역의 모습이 그려진 가운데, 연우진의 깊이 있는 내면 연기가 안방극장을 매료시킨 것.
 

‘7일의 왕비’ 연우진 / KBS
‘7일의 왕비’ 연우진 / KBS
 
이역은 신채경의 몸에 새겨진 문신이 선왕의 밀지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자신 또한 그 밀지를 찾고 있었지만, 이로 인해 신채경이 받을 고통을 생각해 모르는 척하고 있었다. 하지만 신채경 역시 모든 사실을 알고도 모르는 척했던 것. 결국 진심을 토해내며 자신을 원망하는 신채경 앞에서 이역의 가슴은 찢어질 듯 아플 수밖에 없었다.
 
이역은 터질 듯한 감정을 꾹꾹 억누르며 안타까움과 참담함, 자책감, 미안함 등 여러 감정이 뒤섞인 눈빛으로 신채경을 바라봤다. 이어 화상으로 다친 상처를 어루만져 주며 흐느끼기 시작했고, 쓰러지듯 주저앉아 오열하는 모습은 시청자들의 마음을 먹먹하게 만들었다.
 
무엇보다 이날 방송의 백미는 왕좌 대신 사랑을 선택한 이역의 엔딩 장면. 이역은 밀지 때문에 신채경이 납치를 당하자 편전을 찾았다. 그의 손에는 밀지가 들려있었다. 분노에 휩싸인 이역은 곧장 왕위를 계승했고, 그 왕위를 다시 이융(이동건 분)에게 선위했다. 그리고는 신채경과 함께 낙향하겠다고 단언하며 편전을 빠져나갔다. 그간의 고뇌를 털어내며 사랑을 선택한 이역의 모습은 답답함을 뻥 뚫어주는 사이다 같은 엔딩 장면이었다.
 
한편 ‘7일의 왕비’는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