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영화 '아이스 에이지4: 대륙 이동설', 애니메이션 역사의 혁명을 일으키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주은우 기자) 전세계 34개국에서 개봉해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2012년 여름 최강 블록버스터 애니메이션 '아이스 에이지 4: 대륙 이동설'(수입/배급: 이십세기폭스코리아)이 아카데미 상 수상에 빛나는 블루스카이 스튜디오의 최첨단 기술력으로 탄생해 한층 더 실감나는 3D 영상을 선보이며 관객들을 황홀경에 빠뜨릴 예정이다.

▲ 사진=영화 '아이스 에이지4: 대륙 이동설'


'리오'와 '호튼',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메가 히트를 기록한 흥행작 ‘아이스 에이지’의 제작진이 포진해 있는 ‘블루스카이’ 스튜디오는 픽사, 드림웍스와 더불어 할리우드 3D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빅 3로 꼽힌다.

특히 아카데미 상 수상에 빛나는 ‘블루스카이’ 스튜디오 크리에이티브 팀의 재능은 기발한 패러디와 적절한 슬랩스틱 개그의 활용은 물론이며 애니메이션 역사상 혁명적인 수준의 기술력으로 불리는 ‘빛 추적 묘사법’을 세상에 처음 공개했다는 사실이다.

▲ 사진=영화 '아이스 에이지4: 대륙 이동설'


‘빙하시대’와 ‘해빙기’, 그리고 지하 세계인 공룡시대를 거쳐 화면 가득 펼쳐지는 대양을 무대로 한 '아이스 에이지4: 대륙이동설'은 하얀 설원이 지배하는 빙하시대와 달리 끝없이 펼쳐지는 바다를 주무대로 하고 있기 때문에 실제 공간에서 실제 재료와 빛을 갖고 있는 듯 생생한 효과를 만들어준 ‘블루스카이’만의 빛 추적 묘사법이 빛을 발했다.

새파란 하늘 아래 선명한 무지개와 거대한 얼음을 뚫고 여과되는 태양 빛은 이전 시리즈에서는 본 적 없는 기절할 만큼 황홀한 광경을 연출한다.

▲ 사진=영화 '아이스 에이지4: 대륙 이동설'


특히, 기존의 3D 영화들이 입체 효과만을 앞세워 관객들의 순간적인 즐거움과 깜짝 놀라게 하는 효과에 주력했다면, 이번 '아이스 에이지4: 대륙 이동설'에서의 3D는 관객이 등장인물과 함께 모험에 동참한 듯 착각하게 하는 사실감을 살리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때문에 블루스카이의 350명에 달하는 스텝들은 영화 촬영에 들어가기에 앞서 밑그림과 털의 묘사 작업에만 오랜 시간을 몰두했다. 디자이너의 스케치에만 의존하지 않고 진흙으로 정확한 비율의 3차원 입체 조각품을 만들어냈고,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물에 젖은 머리털을 표현하기 위해 각 캐릭터 당 평균 200만 가닥의 털을 만들기 위해 수백만 명의 제작진이 가세하기도 했다.

덕분에 대륙이 갈라지고, 빙하가 무너지며, 폭풍이 몰아치는 바다 위 멋진 신세계에서 겪게 될 스펙터클한 어드벤처는 관객마저 표류하고 있는 듯 착각에 빠뜨릴 만큼 생생하게 살아있어 그저 극장 좌석에 앉아 보기만 하던 영화의 개념을 180도 바꿔 놓는다.

'아이스 에이지 4: 대륙 이동설'은 올 여름 시원하고 짜릿한 스펙터클 어드벤처와 바다 위 멋진 신세계를 경험하게 해줄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