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문빠 발언’ 국민의당 강연재, 탈당계 제출…“국민의당, 새 정치도 없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찬혁 기자) 국민의당 강연재 전 부대변인이 지난주 탈당계를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주선 비대위원장의 대선 후보 경선 캠프 대변인을 지낸 강 전 부대변인은 “(국민의당이) 제3의 중도의 길을 가는 정당도 아니고, 전국정당도 아니고, 안철수의 새 정치도 없다고 판단했다”며 자신이 탈당하는 이유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의당 강연재 전 부대변인 / 강연재 전 부대변인 블로그
국민의당 강연재 전 부대변인 / 강연재 전 부대변인 블로그
 
강 부대변인은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국면에서 자신의 SNS에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자들을 ‘문빠’, ‘광신도’라고 표현하고 촛불집회 참가자들을 ‘구태 국민’으로 지칭해 논란이 된 바 있다. 
 
그는 지난해 12월 “보수꼴통 지지자보다 더했으면 더했지, 결코 뒤지지 않는 소위 ‘친문·문빠·광신도’들의 진실 왜곡. 반말지거리. 사실판단 못하고, 지령받은 좀비처럼 막말 함부로 질러대는 짓거리들. 우리가 탄핵 반대? 소가 웃네”라고 비난했다가 논란이 일자 해당 글을 삭제하기도 했다.
 
또한 지난 1월에는 “‘이석기 석방’이 나오고 ‘문창극 연설’이 나오는 걸 보니 광화문광장도 잠정휴업을 할 때가 된 듯”이라며 “박정희 아니면 노무현, 박근혜 아니면 문재인. 좌 아니면 우. 도무지 합리적 이성이란 걸 찾아보기 어렵다. 구태 국민이 새로운 시대 못 열어”라고 말해 박지원 당시 국민의당 대표가 해명에 나서기도 했다.  
 
한편, 과거 변호사인 강 부대변인은 대한변호사협회 사무차장과 국회 입법지원위원, 방송통신위원회 19대 총선 방송심의위원, 한국여성변호사회 대변인 등을 지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