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트럼프 마크롱, 13일 에팔탑에서 만찬…최고급 식당 통째 전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찬혁 기자)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부부에게 에펠탑에 있는 최고급 레스토랑에서 저녁식사를 대접하기로 했다고 프랑스 언론들이 전했다.
 
트럼프의 집권 이후 미국이 서방의 오랜 동맹국들과 엇박자를 내면서 고립주의로 회귀하는 상황에서 미국을 국제사회의 중심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마크롱이 유럽 국가들과 미국 간 '가교' 역할을 자청하고 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 SBS뉴스 화면 캡처
트럼프 미국 대통령-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 SBS뉴스 화면 캡처
 
10일, 르파리지앵 등 프랑스 현지 언론에 따르면 마크롱 대통령은 프랑스 대혁명 기념일(7월14일) 행사 참석차 파리를 방문하는 트럼프 대통령과 부인 멜라니아 여사를 위해 에펠탑 2층의 ‘쥘 베른’ 레스토랑을 통째로 예약했다,
 
쥘 베른은 유명 셰프인 알랭 뒤카스가 운영하는 곳으로 6가지 정찬 코스 가격이 1인당 230유로(약 30만원)에 430종이 넘는 와인을 구비한 고급 식당이다. 또 샹젤리제 거리 등 전경이 한 눈에 보여 파리에서 가장 전망 좋은 곳으로 꼽힌다.
 
두 정상 부부는 청가재 요리와 캐비어를 곁들인 메뉴를 주문해 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마크롱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식사와 함께 비공개 회담을 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마크롱 대통령은 미국의 파리기후변화협정 탈퇴 철회를 설득할 것으로 전망된다. 트럼프 대통령의 파리협정 탈퇴 선언 후 마크롱 대통령은 이같은 결정을 비판하면서도 미국을 설득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해왔다.
 
만찬 다음날인 14일 양국정상은 샹젤리제 거리에서 열리는 대혁명 기념일 군사 퍼레이드에 참석한다.

올해는 미국이 프랑스의 동맹으로 1차 세계대전에 참전한 100년이 되는 해로, 트럼프의 이번 프랑스 방문은 마크롱의 갑작스러운 제안에 백악관이 응하면서 이뤄졌다.
 

크리스토프 카스타네르 프랑스 정부 대변인은 트럼프 대통령과의 만찬에 대해 1·2차 세계대전의 동맹국이자 나치로부터 프랑스를 해방한 공이 큰 미국에 대한 존중과 감사를 표시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