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준서 구속영장 소식에 국민의당 “국민의당 죽이기 아니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찬혁 기자) 10일, 국민의당이 문준용씨 취업 특혜 의혹 제보 조작 사건과 관련 이준서 전 최고위원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한 가운데 국민의당이 ‘국민의당 죽이기’라는 반응을 보였다.
 
박주선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대선평가위원회 주최 대선평가 토론회와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사전구속영장 청구에 대해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가 사전에 당정청 회동에서 대책 논의를 한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준서 전 국민의당 최고위원 / YTN뉴스 화면 캡처
이준서 전 국민의당 최고위원 / YTN뉴스 화면 캡처
 
이어 “7월7일 당정청 회의가 검찰을 앞세워 추미애 민주당 대표의 수사 지침과 국민의당 죽이기라는 정치공작을 하는 관계기관 회의”라며 당정청 회동에서 논의된 내용을 공개하라고 주장했다.
 
특히 추 대표가 ‘머리 자르기 발언’에 이어 지난 7일 “형사법적으로는 미필적 고의에 해당한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서도 검찰에 수사 가이드라인을 제시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동철 원내대표도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집권당 대표가 사실상 수사지침과 결론을 제시한 마당에 정권의 눈치를 보는 검찰이 과잉수사로 무리수를 둔 것은 아닌지 우려스럽다”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추 대표를 향해선 박근혜 정권 당시 미필적 고의로 유죄를 받으면서 자신에 대해선 ‘정치보복’. ‘야당탄압’이라고 주장을 했던 점을 상기시켰다.
 
한편, 정부여당에 대한 거세게 반발하는 국민의당의 강공 전략은 이 전 최고위원에 대한 구속 여부가 11일 결정될 것이기에 좀더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