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학교 2017’ 2종 포스터 공개…청량감 물씬 ‘에너지 UP’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해인 기자) KBS 2TV 새 월화드라마 ‘학교 2017’(극본 정찬미, 김승원, 연출 박진석, 송민엽, 제작 학교2017 문화산업전문회사, 프로덕션에이치)이 좌충우돌 꼬여버린 18세 인생 긴급 복구 프로젝트 2종 포스터를 공개했다.
 
비밀 많고 생각은 더 많은 18세 고딩들의 생기 발랄 성장드라마 ‘학교 2017’. 오는 17일 첫 방송을 앞두고 라은호(김세정), 현태운(김정현), 송대휘(장동윤), 홍남주(설인아), 오사랑(박세완), 윤경우(서지훈), 이슈(로운), 김희찬(김희찬), 황영건(하승리), 원병구(홍경), 한덕수(최성민) 등 금도고 2학년 1반 학생들, 그리고 담임쌤 심강명(한주완)과 학교전담 스쿨폴리스 한수지(한선화)가 담긴 2종의 포스터를 공개했다.
 
제작진은 “‘학교 2017’의 포스터 사진은 실제 드라마를 촬영 중인 서울 근교의 한 학교에서 촬영했다. 파릇파릇한 청량감을 살린 블루 계열의 교복을 입은 학생들의 18세 고딩 감성을 고스란히 전하기 위한 것”이라며 또한, “자연스럽게 학생들과 어우러진 두 선생님의 모습은 18세 고딩들의 고민과 성장을 함께 할 이들의 이야기를 기대케 한다”고 전했다. 
 
 
KBS ‘학교 2017’ 포스터
KBS ‘학교 2017’ 포스터
 
특 히 ‘좌충우돌 금도고 2학년 1반, 꼬여버린 18세 인생 긴급복구 프로젝트’란 포스터의 메인 카피는 지난 20여 년간 세월이 흘러도 일맥상통하는 학생들의 고민부터 가출, 단발령, 학교 폭력과 교권 추락 등 시대별로 변화하는 학교의 문제들을 다루며 KBS 최고 드라마 시리즈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학교’의 2017년 버전은 어떤 이야기를 담을 것인가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관 계자는 “애꿎은 날씨도 이들의 기운을 못 막을 정도로 학생들의 에너지가 대단하다. 이와 같은 해맑고 파릇한 분위기가 고스란히 담긴 포스터가 나왔다”고 설명하며, “6등급이라도 명문대에 가고 싶은 긍정소녀 라은호, 질풍노도를 겪고 있는 반항아 현태운, 다 갖춘 엄친아의 정석 송대휘 등 각기 다른 고민을 가진 18세 고딩들이 성장통을 겪으며 어떻게 자신의 인생을 복구해나갈지 기대해달라”는 당부를 잊지 않았다.
 
한편 이름 대신 등급이 먼저인 학교, 학교에서 나간다고 바뀌지 않을 것 같은 세상을 향한 통쾌한 이단옆차기를 그릴 ‘학교 2017’. ‘맨몸의 소방관’, ‘간서치열전’ 등을 통해 젊은 감각의 참신하고 색다른 스토리와 연출력으로 호평을 받아온 박진석 감독이 연출을 맡는다. ‘쌈, 마이웨이’ 후속으로 7월17일 첫 방송된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