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언주 막말, 신동욱 “국민의당 기둥 뿌리 뽑히는 소리” 비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찬혁 기자) 국민의당 이언주 원내수석부대표가 학교 비정규직 노동자들을 가리켜 ‘미친 놈들’이라고 표현한 사실이 알려져 국민들의 비판을 받고 있는 가운데 공화당 신동욱 총재가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신동욱 총재는 9일, 자신의 트위터에 ‘이언주 막말 퍼레이드 논란’이라는 글을 통해 “어불성설의 감탄사 ‘띠용’ 꼴이고 국민의당 기둥 뿌리 뽑히는 소리 꼴이다“이라 비판했다.
 
 

이언주 막말 / 신동욱 공화당 총재 트위터
이언주 막말 / 신동욱 공화당 총재 트위터
 
신동욱 총재는 이어 “안철수에 정치생명 걸었다가 부도난 꼴이고 정치철새가 조류독감 걸린 꼴”이라며 “도를 넘은 발언 수위 한계점 넘친 꼴이고 막말의 막장드라마 꼴”이라 일침했다.
 
이언주 의원은 지난달 29~30일 이틀간 급식 조리원, 영양사, 상담사 등 학교에서 일하는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직무수당 인상, 정규직과의 차별해소를 요구하며 파업을 하는 것에 대해 비판했다.
 
그는 지난달 29일 국민의당 원내정책회의에서 “파업은 헌법정신에 따른 노동자의 권리이긴 하지만 아이들의 밥 먹을 권리를 해치지 않는 방향으로 권리주장을 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언주 의원은 복도에서 일부 기자들과 만나 파업 노동자들을 “나쁜 사람들”이라고 표현했으며, 한 매체와의 통화에서는 파업 노동자들을 “미친놈들”이라고 표현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솔직히 조리사는 별 게 아니다. 그냥 동네 아줌마들이다”이라며 “밥하는 아줌마가 왜 정규직화가 돼야 하는 것이냐”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은 자신의 SNS를 통해 “정치적 표현의 자유는 존중되어야 하지만 입법권력자 국회의원이 힘들고 아파서 파업하는 국민에게 막말 비하 매도하는 건 옳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