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방송리뷰] ‘그것이 알고 싶다’, 삼성중공업 故 이창헌의 죽음에 충격 받은 지인들의 모습 조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안타까운 자살 사건을 조명했다.
 
8일 SBS에서는 ‘그것이 알고 싶다’(그알)의 1083회인 ‘인간 무한요금제의 진실 - 과로자살의 시대’ 편이 방송됐다
 
지난 6월 17일 새벽, 경남 거제의 한 아파트 입구에서 참혹한 모습의 시신이 발견됐다.
 
남자의 신분을 알 수 있는 유일한 단서는 그가 입고 있던 작업복.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캡처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캡처
 
확인 결과, 투신한 그는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의 과장인 이창헌씨였다
 
그의 친구인 임재근 씨는 “신혼이고 이제 자기가 책임져야 할 딸이 태어난 지 두 달밖에 안 됐는데”라고 말하며 이해가 가지 않았고 했다.
 
또다른 친구인 김봉조 씨는 “친구들 사이도 되게 돈독하고 활발한 친구이다. 저는 아직도 이게 와 닿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故이창헌 씨의 아내는 그가 사망당일 평소보다 일찍 출근했다고 말했다. 이에 걱정이 돼서 연락도 보냈지만 받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이런 아내는 당시에는 일이 많아서 못 받는 것으로 여겼다고 회상했다. 하지만 남편의 모습은 그게 마지막이었다.
 
이런 그는 사망 직전에 부모님의 집에 찾아갔고 그 인근에서 죽었다.
 
이에 김태경 우석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교수는 “본인의 사망 장면을 아내가 직접 목격하면 충격적일 것이라 배려한 것 같다”고 했다.
 
이어 부모님 집에 찾아간 것은 “죽을 때는 부모님 생각이 제일 날 수 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그 죽음을 안타까워하는 그. 이창헌 씨는 왜 자살 할 수 밖에 없었을까.
 
상사와 카카오톡에서 우울증을 겪고 있다고 고백한 그의 메시지에 시청자들의 이목이 모이게 했다.
 
한편, SBS ‘그것이 알고 싶다’는 매주 토요일 저녁 11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