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영화 '케빈에 대하여', 명품 제작진이 그린 완벽한 삼위일체 걸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주은우 기자) 칸영화제황금종려상노미네이트, 골든글로브 여우주연상 노미네이트, 런던영화제 최우수작품상 수상, 유러피언필름어워즈 여우주연상 수상 등 전세계 유수의 영화제와 영화상을 휩쓴 올 여름 최고의 화제작'케빈에 대하여'(수입/배급: ㈜티캐스트)가 각 분야의 1인자들로만 이루어진 최고의 명품 제작진이 만들어낸 작품이라는 점이 알려지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 사진=영화 '케빈에 대하여'


영화 '케빈에 대하여'는 이 시대 최고의 여배우 틸다스윈튼과 할리우드의 무서운 신예 이즈라밀러의 놀라운 연기, 전세계가 주목하는 젊은 거장 린 램지의 완벽한 연출이 돋보이는 이 작품으로 무엇보다 명품 제작진의 숨은 공력이 빛을 발한다.

▲ 사진=스티븐 소더버그, 영화 '케빈에 대하여' 제작자


현재 할리우드에서 가장 존경받는 감독 중 하나인 세계적 거장 스티븐소더버그는 틸다스윈튼과 함께 제작을 맡아 영화의 완벽한 작품성을 뒷받침했다.

1989년 데뷔작 '섹스, 거짓말 그리고 비디오테이프'로 불과 26세의 나이에 칸영화제황금종려상과선댄스영화제 관객상을 휩쓸며 혜성처럼 등장한스티븐소더버그는 줄리아로버츠에게 오스카와골든글로브의 여우주연상을 석권하게 한 '에린브로코비치'(2000)를 통해 작품성과 흥행성 모두에서 발군의 감각을 지닌 뛰어난 감독임을 입증했다.

이후 오스카상에서 감독상 등 4개 부문을 휩쓴 문제작 '트래픽'(2000)과 조지 클루니, 맷데이먼, 브레드 피트 등 할리우드의 톱스타들이 총출동한 '오션스일레븐'(2001) 등으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감독이 됐다.

그는 오랜 세월을 함께 해온 조지클루니와 함께 '섹션 에잇 프로덕션(Section Eight Production)'이라는 이름의 제작사를 설립, '오션스일레븐', '인썸니아', '파 프롬헤븐', '마이클 클레이튼' 등을 제작하며상업적인 작품들 뿐만 아니라 새롭고 혁신적인 작품들에 대한 도전도 주저하지 않는 유능한 제작자로서 역량을 펼치고 있다.

액션 블록버스터 '헤이와이어'와 채닝테이텀 주연의 '매직 마이크' 등 그가 연출한 두 편의 영화가 한꺼번에 국내에서 개봉되는 올 여름, 국내 관객들은 '케빈에 대하여'를 통해 제작자로서의 스티븐 소더버그 또한 만날 수 있다.

7월 말 열리는 지산 밸리록 페스티벌로 국내 팬들을 처음 만나는 최고의 록밴드 라디오헤드의 기타리스트 조니 그린우드, 그는 '케빈에 대하여'의 인상적인 오리지널 스코어의 주역이기도 하다.

라디오헤드로 활동하는 틈틈이 꾸준히 영화음악 작업도 병행해온 그는 폴 토마스앤더슨 감독의 '데어 윌 비 블러드'(2007), 트란 안 홍 감독의 '상실의 시대'(2010) 등 영화음악가로서도 뛰어난 면모를 보여줬다.

음악을 적재적소에 활용하는 데 능한 린 램지 감독과의 작업으로 더욱 큰 시너지를 발휘한 '케빈에 대하여'에서 그는 Buddy Holly의 'Everyday', Wham의 'Last Christmas' 등 영화 곳곳에 삽입된 경쾌하고 익숙한 팝음악과 아이러니하게 대비되는 강렬하고 감성적인 오리지널 스코어를 작곡하여 작품이 주는 긴장과 충격의 강도를 더욱 심화시킨다.

'케빈에 대하여'에는 잊혀지지 않을 만큼 강렬하고 아름다운 이미지들이 영화 전반에 걸쳐 등장한다.

▲ 사진=셰이머스맥가비, 영화 '케빈에 대하여' 촬영감독


할리우드 최고의 촬영 감독 셰이머스맥가비가 사진과 촬영을 전공한 린 램지 감독의 머릿속에서 구상된 이 강렬한 비주얼을카메라로 정확하게 구현해냈다. 

'디아워스'로 이브닝 스텐더드브리티시 필름 어워즈 촬영상을 수상하고, '어톤먼트'로 오스카 촬영상에 노미네이트되며 실력을 인정 받아온 그는 최근에는 올해 최고의 흥행을 기록한 블록버스터'어벤져스'의 촬영감독으로 명성을 얻었다.

린 램지 감독의 팬을 자처하며 그녀의 천재적 재능을 극찬해 왔던 그는 감독과의 오랜 우정으로 '케빈에 대하여'에 기꺼이 참여했으며, 수려하고 완벽한 그의 촬영은 같은 스코틀랜드 출신인 린 램지 감독의 연출, 그리고 역시 스코틀랜드 출신인 틸다스윈튼의 열연과 함께 완벽한 삼위일체를 이루어냈다.

명품 제작진이 만들어낸 완벽한 걸작으로 올 여름 관객들의 눈과 귀를 만족시킬 영화 '케빈에 대하여'는 오는 7월 말 관객들을 찾아온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