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스널, 라카제트 영입 공식 발표 예정…‘이제 중앙만 남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희채 기자) 영국 유력 언론이 알렉상드르 라카제트의 아스널행을 보도했다. 팀 내 역대 최고액을 경신할 예정이다. 이제 공식 발표만 남았다.
 
5일(한국시간) 영국 언론 ‘스카이스포츠’와 ‘BBC’는 알렉상드로 라카제트가 메디컬 테스트 통과를 연이어 보도했다. 이적료는 5,200만 파운드(약 773억 원)로 2013년 메수트 외질이 달성한 클럽 역대 최고액 4,240만 파운드(약 631억 원)를 넘었다. 계약 기간은 5년이다.
 

라카제트 / 라카테즈 인스타그램
라카제트 / 라카테즈 인스타그램
아스널 / 아스널 홈페이지
아스널 / 아스널 홈페이지
 
공식 발표는 아직이지만 조만간이다. 영국 공영 언론 ‘BBC’ 기자 데이비드 온스타인은 “라카제트가 메디컬 테스트를 통과했고 클럽 레코드까지 경신했다. 그러나 아스널은 오늘 공식 발표를 하지 않을 예정이다”라고 보도했다.
 
이어, 라카제트는 올림피크 리옹 유스 출신으로 2009년 1군 팀에 합류했다. 이후 모든 컵 대회 포함 275경기에 출전해 리옹 공격을 이끌었다. 지난 시즌에는 45경기 37골 5 도움으로 팀 승리에 기여했다.
 
특히, 라카제트의 영입은 아스날 특유의 저비용 고효율 정책을 깨고 영입한 만큼 추가적인 영입의 대한 기대가 크다.
 
아스날은 이적 시장 초반에 샬케의 왼쪽 풀백인 셰드 콜라시냑을 영입을 시작으로 이번엔 라카제트까지 영입했다. 이제 남은 것은 중앙 미드필더의 영입을 남겨 놓고 있다. 과거 아르센 벵거 감독은 수비, 중앙, 공격에 걸쳐서 3명을 영입한다고 언급한 적이 있으며, 수비에는 셰드 콜라시냑을 공격에는 알렉산드로 라카제트, 중앙에는 어떤 선수를 영입하게 될지 이목이 모인다.
 
현재 아스날과 연결되어 있는 선수들은 레스터 시티의 ‘알레지산 윙어’ 리야드 마레즈와 잉글랜드 축구 국가 대표팀으로 활약하고 있는 에버턴의 중앙 미드필더 로스 바클리와도 관심을 표하고 있다.
 
한편, 라카제트 영입 압박에 아스널 전설도 환영했다. 1987년부터 2000년까지 아스널에서 활약한 나이젤 윈터번은 “라카제트는 공격 지역 모두에서 뛰어난 역량을 과시하는 선수다. 그의 영입은 팀 핵심 공격수 알렉시스 산체스 잔류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라며 환호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