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쌈 마이웨이’ 안재홍, 구 남친 떠올리게 한 네 번의 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쌈 마이웨이’ 안재홍의 현실감 넘치는 열연에 자꾸만 공감이 간다.
 
KBS 2TV 월화드라마 '쌈, 마이웨이'(연출 이나정/극본 임상춘/제작 팬엔터테인먼트)에서 안재홍은 김주만으로 분해 안방극장의 공감을 끌어내고 있다. 그의 연기를 통해 완성된 김주만이 현실남친을 떠올리게 한다는 반응. 높은 몰입도를 선사했던 김주만의 모습을 짚어봤다.
 
◆ 4회, 6년 커플의 첫 균열
주만은 길거리에서 원피스를 바라보는 설희(송하윤 분)와 마주쳤다. 회식 내내 설희를 무시하는 듯한 상사가 신경 쓰였던 주만은 설희에게 원피스를 사주겠다 했지만, 설희는 여러 이유를 대며 넘어가려 했다. 이 모습에 주만은 결국 “6년 동안 가난한 놈 뒷바라지하느라 그렇게 궁상맞아진 거 다 아는데, 나 너무 숨이 막힌다”며 소리쳤다.
 
현실 연애의 달콤쌉싸름한 이면을 보여주는 첫 장면이었다. 자신 때문에 변한 연인의 모습을 바라보며 느끼는 자책감, 동시에 형성된 권태로움 등 안재홍은 복잡한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하며 상황에 몰입할 수 있게 했다.
 

‘쌈 마이웨이’ / ‘쌈 마이웨이’
‘쌈 마이웨이’ / ‘쌈 마이웨이’
 
◆ 6회, 가족에게 외침
주만은 설희가 주만의 조카 돌잔치에 가는 것을 만류했지만, 설희는 홀로 참석해 집안일을 도맡아 했다. 퇴근 후 참석한 주만은 이런 모습을 보고 참을 수 없었다. 주만은 가족들과 떨어져 일을 하는 설희를 데리고 나와 가족들에게 소리쳤다. “설희 만만하게 보지 마, 설희랑 결혼 안 할 수도 있지. 근데 얘랑 안 하면, 아무랑도 안 해”.
 
지극히 현실적인 상황과 함께, 가족을 향해 쌓아둔 속마음을 표출하는 주만의 모습이 시청자를 울컥하게 만들었다. 연인에 대한 미안함, 이런 상황을 만든 가족에 대한 분노까지, 안재홍은 폭발하는 감정을 아낌없이 발산하며 주만의 감정에 이입하게 했다.
 
◆ 12회, 주만의 첫 눈물
6년의 연애가 끝났다. 연인이 곁에 있는 게 익숙해져 느끼지 못했던 공허함이 단번에 느껴졌다. 집안 곳곳 설희의 흔적을 느끼며 그리워하던 찰나, 설희가 짐을 챙겨 가기 위해 주만을 찾아왔다. 이런 설희를 보고 주만은 눈물로 설희를 붙잡았다.
 
많은 시청자로부터 공감을 산 장면이다. 설희의 손을 잡고 “설아, 제발”이라며 어쩔 줄 몰라 하는 모습과 함께 팔에 얼굴을 묻고 눈물을 흘리는 모습까지, 너무나도 현실감 넘치는 안재홍의 열연에 안방극장은 극에 빠져들 수밖에 없었다.
 
◆ 13회, 묵혀 둔 속마음 고백
헤어짐의 여파는 생각보다 더 컸다. 일상이 삐걱거리기 시작했다. 설희의 짐을 챙기다 얼마 되지 않는 물건을 보며 울컥한 주만은 설희를 찾아가 묵혀 둔 속내를 꺼냈다. “중간만큼은 해주고 싶었어. 6년을 뺑이쳐도 그 중간이 힘들더라”. 주만의 말 한 마디 한 마디가 보는 이의 가슴을 파고 들었다.
 
긴 여운을 남기며 뜨거운 반응을 끌어낸 장면이다. 주만과 설희가 처한 상황이 현실 청춘들이 겪는 아픔과 일맥상통하며 공감대를 끌어낸 것. 또 자연스럽게 상황에 녹아들게 한 안재홍의 열연이 돋보였다. 안재홍은 미안함과 속상함, 자책감 등 설희에 대한 감정을 고스란히 전했다.
 
한편 시청자가 6년 커플의 연애사에 공감할 수 있었던 건, 현실을 반영한 캐릭터와 함께 명품 연기로 더욱 현실감 있게 그려낸 안재홍이 있기에 가능했다. 이런 가운데 7월 4일 방송된 ‘쌈, 마이웨이’ 14회에서 설희가 주만을 찾아와 관심을 모았다. 주만은 어떤 행보를 보일까. 이와 함께 안재홍이 보여줄 현실적인 연기에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