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지산 밸리 록 페스티벌, CNN이 선정한 '세계 록페 50' 한국 유일 소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여정 기자) 대한민국을 록페스티벌을 대표하는 '지산 밸리 록 페스티벌'이 CNN의 여행 전문 섹션 'CNN GO'에 소개되며 세계적인 록 페스티벌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CNN International 'CNN GO'에서는 '50 music festivals for the summer'를 주제로 전세계 각국의 내로라하는 뮤직 페스티벌을 소개하는 기사가 보도되었다.

▲ 사진=CJ E&M

이 기사는 영국의 글래스톤베리와 글로벌개더링, 미국의 룰라팔루자,일본의 후지록과 섬머소닉 페스티벌을 비롯해 스페인, 벨기에, 프랑스, 덴마크, 폴란드, 호주 등 각 국가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음악 페스티벌을 개최되는 일자 별로 총 망라했으며 한국 콘텐츠로는 유일하게 '지산 밸리 록 페스티벌'이 소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이 기사를 작성한 Jade Bremner는 중동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에디터로서 “아름다운 스키 리조트에서 개최되는 '지산 밸리 록 페스티벌은' 앙증맞은 색색의 돗자리가 무대 앞에 펼쳐져 있는 것이 인상적.하지만 이 풍경도 잠시. 헤드라이너가 등장하면 이 열정적인 관객들은 무대 앞으로 몰려든다. 올해 돋보이는 라인업으로는 스톤로지스, 비디아이, 그리고 엘비스 코스텔로가 있다”는 멘트로  지산 밸리 록 페스티벌을 소개하고 있다.

실제 지산 밸리 록 페스티벌은 매년 작년 지산 밸리 록 페스티벌에 참가한 캐나다의 미셸 리보이는 “평소 샤이니와 슈퍼주니어 등 K-POP을 좋아했는데 장기하 등 다양한 한국 음악을 알게 되어 좋았다. 관객들의 열정과 질서 의식도 인상적”고 평가했다. 미국의 브라인언은 “다른 관광지보다 지산밸리록페에서 한국을 아는 것이 훨씬 빨랐다. 한국을 알고 한국인들과 친해지고 싶다면 지산밸리록페를 추천한다. 세계 어느 페스티벌보다 깨끗하고 편리한 것도 장점!”이라고 감상평을 전했다.

라디오헤드, 스톤로지스, 비디아이, 제임스블레이크, 제임스 이하, 아울시티, 엘비스 코스텔로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는 물론 김창완 밴드,넬, 버스커버스커, 장필순, 몽니, 루시드폴, 페퍼톤스, 검정치마 등 최고의 국내 밴드들이 대거 참여하는 지산 밸리 록 페스티벌은 오는 7월27일부터 29일까지 경기도 이천 지산포레스트 리조트에서 개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