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트럼프, 파리협정 탈퇴 “자랑스럽다” 자화자찬…환경단체 “끔찍한 소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찬혁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파리기후협약 탈퇴 결정에 자화자찬을 한 가운데, 환경단체는 “끔찍한 소리”라고 비난했다.
 
29일,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에너지 분야 주도권 확보를 위한 전략을 발표했다.
 
이날 미 에너지부에서 진행된 ‘미국 에너지 분야의 미래’ 주제의 연설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의 일자리, 회사 및 근로자를 보호하기 위해 미국은 일방적인 파리기후협약을 철회했다”며 “우리는 그것을 자랑스러워하고 있다”고 말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 OBS뉴스 화면 캡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 OBS뉴스 화면 캡처
 
이어 그는 “많은 사람들이 내게 고맙다고 얘기한다. 우리나라의 주권을 지키고 어려운 시기에 자신들의 재산을 구해냈다고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마 우리가 언젠가는 (협정에) 복귀하겠지만 더 공정한 조건에서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날 트럼프 대통령은 글로벌 시장에서 ‘에너지 주도권(energy dominance)’을 잡기 위한 6가지 비전을 발표했다. 깨끗하고 재생가능한 원자력 분야 확대, 해외 석탄발전소 고효율화 위한 장벽 해결, 멕시코에 새로운 석유 파이프라인 건설, 미국 천연가스 한국 판매 확대, 해양 석유 및 가스 리스 프로그램 마련 등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 에너지의 황금 시대가 시작됐다. 그리고 나는 한걸음 더 나아갈 것이다. 나를 믿으시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하지만 환경보전유권자연맹은 정 반대의 반응을 보였다.
 
연맹 측은 백악관이 명명한 ‘에너지 주간(energy week)’을 ‘더러운 에너지 주간(dirty energy week)’으로 바꿔 부르며 비난했다.
 
티어넌 시튼펠드 연맹 부회장은 “이 연설은 ‘더러운 에너지 주간’이라는 끔찍한 결론을 보여준다”며 “만일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이 정말로 ‘에너지 지배적’이 되길 바란다면 그는 재생 가능 에너지 연구 대신 청정 에너지 혁신에 투자해야 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