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옥자’ 후기 호평, 상승세 이어갈 수 있을까?…‘넷플릭스 공개, 불법유출, 상영관 7곳’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소다은 기자) 영화 ‘옥자’가 화제다.
 
29일 ‘옥자’는 개봉함과 동시에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았다.
 
옥자 포스터 / 네이버 블로그
옥자 포스터 / 네이버 블로그
 
연일 호평을 받고 있는 옥자, 계속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까?
 
옥자는 봉준호 감독의 작품으로, SF, 드라마 영화이다. 비밀을 간직한 채 태어난 암퇘지 ‘옥자’를 막강한 다국적 회사가 납치하면서 벌어지는 내용으로, ‘미자’라는 이름의 산골 소녀(안서현)가 자신의 가장 친한 친구인 거대 동물 ‘옥자’를 구하기 위해 뉴욕으로 찾아가 위험을 무릅쓰고 회사의 비리에 맞서는 고군분투기가 담겼다.
 
옥자는 영화 개봉과 동시에 넷플릭스에서도 함께 공개됐다. 이에 불법유출 또한 다른 영화보다 빠르게 퍼지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불법유출에 넷플릭스 측은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으나 완전히 막기에는 어려워보인다.
 
또한, 넷플릭스 공개로 인해 상영관이 극소수로 줄어 예매율을 주춤하게 만들었다. 특히 서울은 단 7곳에서 밖에 상영하지 않는다. 자신이 사는 구역에서 ‘옥자’가 상영하지 않아 영화관에서 볼 수 없는 관객들도 꽤 있을 거라 보여진다.
 
이렇게 좋지 않은 조건들이 다수 있음에도 ‘옥자’에 대한 네티즌들의 반응은 뜨겁다. “옥자 봤고 좋았고 극장에서 다시 보고싶고 정말 좋았다”, “슬프고 감동있다!!!”, “난 기대와 달리 별로 일 줄 알고 봤는데, 생각보다 더 재밌었다. "역시 영화 잘 만들었어." 이런 생각이 확실히 들었음”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옥자’는 넷플릭스와 소수 영화관에서 동시 상영되고 있다.
 
Tag
#옥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