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신고리5,6호기 공사 중단, 주민들은 ‘반발’…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찬혁 기자) 정부는 신고리 원자력발전소 5·6호기 공사를 일시 중단하고, 공론화 작업을 벌이겠다고 27일 발표했다.
 
정부는 공사 일시 중단 시 일부 비용 발생이 불가피하지만, 공론화 작업을 보다 중립적이고 공정하게 진행하기 위해 공론화 기간 중 일시 중단이 바람직하다고 판단했다.
 
 

신고리 원자력발전소 5·6호기 / SBS뉴스 화면 캡처
신고리 원자력발전소 5·6호기 / SBS뉴스 화면 캡처
 
홍남기 국무조정실장은 이날 오전 문재인 대통령이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이같이 결정했다며 오후 4시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열어 설명했다.
 
하지만 원전 인근 주민들은 부산시청 앞에서 원전을 예정대로 건설할 것을 촉구했다.
 
원전 인근인 울산시 울주군 서생면주민협의회 소속 주민들은 건설 중단에 반대하는 집회를 열었다.
 
이날 오전 부산시청 앞에 모인 서생면 주민 100여 명은 “신고리 5·6호기 건설을 중단하면 거액의 매몰 비용이 발생하고 피해보상 취소와 고용감소 등 주민 피해가 발생한다”며 “자율 유치한 신고리 5·6호기를 예정대로 건설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신고리 5·6호기 공사 영구중단시 2조6천억원이 소요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