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구리 포천 고속도로 30일 개통, 수도권 동북부 연결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찬혁 기자) 오는 30일 구리~포천 고속도로가 개통한다.
 
대우건설은 오는 30일 경기 구리시와 포천시를 잇는 대규모 민자 고속도로인 구리~포천 고속도로가 개통한다고 27일 밝혔다.
 
 
구리~포천 고속도로 / SBS뉴스 화면 캡처
구리~포천 고속도로 / SBS뉴스 화면 캡처
 
구리~포천 고속도로는 경기 구리시 토평동에서 포천시 신북면까지 본선구간 44.6㎞와 포천시 소홀읍에서 양주시 회암동 지선구간 5㎞를 4~6차선으로 잇는 대규모 민자 고속도로다. 고속도로 진출입 시설로는 나들목(IC) 11곳, 분기점(JCT) 1곳, 휴게소 2곳이 설치된다.
 
본 고속도로가 개통하면 강변북로와 북부간선도로, 국도43호선 등과 직접 연결된다. 이에 수도권 동북부지역의 만성지체를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에서 포천까지 30분대 주행이 가능해지고 강남에서 포천까지 1시간 이상 단축될 전망이다.
 
또한 고속도로 주변에 개발된 신내지구와 갈매지구, 별내지구, 고산지구, 양주신도시 등 인근 대규모 택지지구 주민들의 교통여건도 개선될 전망이다.
 
구리~포천 고속도로 본선은 서울~세종고속도로의 성남~구리 구간과 직접 연결된다. 양주지선은 수도권 제2외곽순환 고속도로로 활용될 예정이다. 수도권 동북부지역과 거점도시간 통행은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비싼 통행요금으로 문제가 된 과거 민자도로와 달리 한국도로공사에서 관리하는 재정도로 대비 1.2배 이하 수준으로 책정했다. 최장구간 44.60㎞ 주행 시 승용차 기준 3800원이 소요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