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한승희 국세청장 후보자, “다주택자 전수조사 검토하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찬혁 기자) 한승희 국세청장 후보자는 26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 청문회에서 부동산 투기를 한 사람에 대한 조사를 강화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이날 한승희 후보자는 투기성 주택 구입자에 대한 조사 강화, 투기 차익에 대한 양도소득세 과세 강화 등을 주문하는 김태년 민주당 정책위 의장의 질의에 “적극 공감한다”고 답변했다.
 
 
한승희 국세청장 후보자 / OBS뉴스 화면 캡처
한승희 국세청장 후보자 / OBS뉴스 화면 캡처
 
특히 다주택자에 대한 전수조사가 필요하다는 국민의당 박주현 의원의 주문에 대해 한 후보자는 “전수조사를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복수의 집을 소유한 다주택자가 187만 명에 달하지만 임대소득 신고를 한 사람은 2.6% 수준인 4만8000명에 그친다는 통계를 제시하며 전수조사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내년부터 시행 예정인 종교인 과세에 대해 한 후보자는 “차질 없이 집행하겠다”고 했다. 과세 대상은 목사·승려 등 20만명 안팎으로 예상된다. 고질적인 병폐로 지적되는 국세청 직원들의 비위는 일벌백계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비위 공무원 4분의 1이 세무 공무원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느냐’는 질의에 “무관용 원칙에 따라 부조리는 결코 용납하지 않겠다”고 답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