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파란나비효과’ 의원 박주민-이재명-김종대-이정미, 정치계 인사들의 뜨거운 응원 (영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수아 기자) 사드 배치가 강행되고 있는 성주 ‘사람’들의 일상을 담은 다큐멘터리 ‘파란나비효과’에 정치계 인사들이 뜨거운 응원을 보내 화제다.
 
이재명 성남시장,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의원, 정의당 김종대 의원, 정의당 이정미 의원 등 정치권에서 ‘파란나비효과’에 지속적인 관심을 보내고 있다. 영화 ‘파란나비효과’는 2016년 7월 13일 사드(THAAD) 배치 최적지로 경북 성주가 결정되며 시작된 성주의 사드 배치 반대 투쟁을 온전히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다.
 
개봉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 다음 스토리펀딩 ‘사드 배치는 또 다른 세월호’에서 이재명 성남시장은 ‘사드 배치를 막아야 할 여섯 가지 이유’라는 주제로 대선 경선 때부터 줄곧 주장했던 사드 배치 반대 의견을 전했다. 
 
‘파란나비효과’ 의원 박주민-이재명-김종대-이정미 / ㈜인디플러그
‘파란나비효과’ 의원 박주민-이재명-김종대-이정미 / ㈜인디플러그
이재명 성남시장이 사드 배치 반대를 주장하는 근거는 군사적 효용성, 전쟁위험, 경제타격, 군사주권 등이다. 또한 이재명 성남시장은 “이 영화를 통해 현재 상황의 엄중함을 인식하고 위기를 함께 극복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평화는 있으면 좋고 없어도 그만인 것이 아니다. 칠천만 겨레의 생존, 국가의 미래가 걸린 문제다. 진보와 보수의 차이가 있을 수 없다. 진영과 이념을 떠나 모두 지혜를 모으고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며 당부의 말을 전하기도 했다.
 
최근 무한도전에 출연해 사이다 발언으로 주목을 받은 정의당 이정미 의원도 ‘탄핵된 대통령의 주요정책도 탄핵해야 한다.’는 주제로 글을 작성, ‘파란나비효과’의 스토리 펀딩에 동참했다.
 
이정미 의원은 지난 3월 18일 성주를 찾아 평화발걸음대회에 참여한 내용과 함께 “사드는 군사적 효과가 입증된 바 없고, 통상피해는 최대 17조원에 이르고, 정작 외교적 고립을 초래해 북핵 폐기의 기회를 날려버린다. 또한 어떠한 국민적 합의과정도 없이 강행적으로 배치되고 있다.”며 사드의 잘못된 배치 과정에 대해 일침을 가했다.
 
펀딩 참여에 이어 군사전문가로 불리는 정의당 김종대 의원은 지난 6월 13일(화) CGV압구정에서 관객과의 대화 행사에 참여했다. 김종대 의원은 “‘파란나비효과’는 1년 넘게 사드 배치를 몸으로 막아온 성주 주민들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다.
 
최근 계속 사드에 대한 뉴스가 쏟아졌지만 정작 성주 주민들은 없었다. 벼락같은 사드 배치로 성주 주민들이 어떻게 아파했고 또 싸웠는지 영화로 만날 수 있다.”고 전하며 ‘파란나비효과’에 힘을 실어줬다.
 
한편 지난 6월 14일(수) 진행된 특별시사회에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의원이 참석했다.
 
영화를 관람한 박주민 의원은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지속적으로 문제제기 하셨고, 단순히 자기가 사는 곳에 사드가 배치되는 것을 반대하는 것을 넘어서서 우리나라 전체를 생각하는 마음을 느꼈다. 앞으로 굉장히 어려운 과정들이 남아있을 것 같다. 사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하나씩 꾸준하게 잘 풀어나갈 것이고, 그런 과정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사드 배치 해결 과정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질 것임을 밝히며 응원 영상을 남기기도 했다.
 
정치권의 관심을 받고 있는 영화 ‘파란나비효과’는 6월 22일 개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