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슈틸리케 감독 경질, 15일 축구협회 기술위에서 논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찬혁 기자) 새벽 카타르와의 경기에서 패배하며 2018 러시아월드컵 본선 진출을 장담할 수 없게 된 울리 슈틸리케 축구대표팀 감독이 결국 경질될 위기에 쳐했다.
 
대한축구협회는 이르면 15일 파주 축구대표팀트레이닝센터(NFC)에서 기술위원회 회의를 가지고 슈틸리케 감독의 거취를 논의할 예정이다.
 
 
울리 슈틸리케 축구대표팀 감독 / YTN뉴스 화면 캡처
울리 슈틸리케 축구대표팀 감독 / YTN뉴스 화면 캡처
 
기술위 개최 명목은 카타르와의 월드컵 최종예선 8차전 원정경기 평가이지만 사실상 슈틸리케 감독의 경질을 위한 요식적 절차라는 평가가 나온다.
 
앞서 기술위는 지난 3월 월드컵 최종예선 중국전 0-1 패배와 시리아전 1-0 승리 때 부진한 경기력 탓에 감독 경질 여부를 논의했으나 카타르전까지 보고 판단하기로 유보했다.
 
축구협회의 전반적인 기류도 슈틸리케 감독 경질을 기정사실로 하는 분위기다.
 
슈틸리케 감독이 경질되면 8월 31일 이란과의 최종예선 9차전 홈경기까지 정해성 수석코치에게 감독대행을 맡긴 후 새로운 사령탑 영입에 나설 전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