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선녀가 필요해’ 종방 총정리…차인표의 재발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재연 기자) 안방극장을 웃음과 감동으로 물들였던 KBS 일일시트콤 ‘선녀가 필요해’(극본 신광호, 송혜진, 곽경윤, 김미윤 / 연출 고찬수, 정흠문, 강봉규 / 제작 선진엔터테인먼트)가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어제 방송된 마지막 회에서는 선녀 채화(황우슬혜 분)가 하늘로 떠난 뒤, 지상세계의 세주(차인표 분)와 가족들, 그리고 회사 식구들, 모두가 행복하게 살아가며, 그들의 삶 속 즐거운 추억을 선물한 채화를 기억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그리고 이어 세주가 채화를 닮은 한 여자와 만나게 되는 모습으로 또 다른 시작을 암시하며 해피엔딩을 맞이한 ‘선녀가 필요해’. 약 6개월간의 기나긴 대장정을 훈훈함으로 마친 '선녀가 필요해'를 총정리 한다.
 
▲ 사진=차인표-황우슬혜, KBS 일일시트콤 ‘선녀가 필요해’, 선진엔터테인먼트

1. 차인표의 재발견!! 그리고 맛깔난 배우들의 연기 향연
생애 첫 시트콤 도전으로 방송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던 차인표. 그는 그동안 숨겨두었던 예능감을 폭발하며 안방극장을 압도했다. 파워 넘치는 ‘롤리폴리’ 댄스를 시작으로 ‘청년 차인표’, ‘차소룡’, ‘방귀남’ 등 파격변신을 한 차인표는 일상 속 깨알 같은 잔재미를 절묘하게 연기해냈다. 또한 선녀 채화와의 로맨스를 시작으로 로맨틱 매력을 폭발시키며 여심을 흔드는 멋있는 로맨틱가이로 변신, 180도 다른 모습을 넘나드는 폭넓은 연기로 대중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섰다.
 
한편, 오랜만에 시트콤 출연으로 많은 기대를 모았던 박희진은 가수를 꿈꾸는 금보화를 통해 팔색조 같은 변신과 맛깔스러운 연기로 다시 한 번 존재감 강한 배우로서 입지를 굳혔다. 또한 윤지민은 시크한 차도녀 속 꽁꽁 숨겨둔 ‘삽질의 아이콘’으로서의 반전 매력을 마음껏 발산하며 이전에 본 적 없던 그녀만의 코믹 연기를 완성했다. 이 외에도 박민우와 우리, 민지, 가수 허영생, 고우리, 이준, 신우 등 눈에 띄는 신인 연기자들과 다양한 카메오의 출연들은 ‘선녀가 필요해’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2. 한국적 캐릭터의 참신한 시도! ‘선녀’ 캐릭터의 재탄생
‘선녀가 필요해’는 전래동화 ‘선녀와 나무꾼’을 모티브로 기획, 거기에 상상력을 덧붙여 한국적인 정서를 담은 한국식 시트콤이라는 참신한 시도를 선보였다. 특히, ‘선녀’라는 한국적 캐릭터를 24차원의 엉뚱발랄함과 폭풍식성의 ‘선녀 채화’와 버럭본색의 ‘선녀 왕모’ 캐릭터로 재탄생시키며 지금껏 본적 없는 유일무이한 ‘선녀’ 캐릭터를 만들어냈다.
 
여기에는 ‘선녀 채화’가 가진 예측불가의 엉뚱발랄함과 폭풍 흡입을 완벽하게 소화해낸 황우슬혜와 단호하면서도 할 말은 다 하는 버럭본색 ‘선녀 왕모’를 완벽하게 그려낸 심혜진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 사진=KBS 일일시트콤 ‘선녀가 필요해’, 선진엔터테인먼트

3. KBS 시트콤, 새로운 출발을 알리다
‘선녀가 필요해’는 하늘나라 선녀 황우슬혜와 지상 남자 차인표를 중심으로 가족과 회사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에피소드로 안방극장 남녀노소 시청자들에게 편안한 웃음을 선사했다. 지상세계 사람들 속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는 선녀의 모습을 통해 잊고 살았던 가족의 소중함과 소소한 일상의 가치 등을 전하며 때로는 웃음으로, 때로는 감동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선녀가 필요해’는 재미와 감동, 웃음과 눈물을 담은 에피소드로 약 4년 만에 부활한 KBS 시트콤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고, 이는 후속 시트콤으로까지 이어지는 든든한 발판이 됐다.
 
▲ 사진=KBS 일일시트콤 ‘선녀가 필요해’, 선진엔터테인먼트

이에 ‘선녀가 필요해’의 한 관계자는 “‘선녀가 필요해’는 우리의 현실을 따스하게 동시에 유쾌-통쾌하게 그려내며, 시트콤이라는 장르에 다양함을 더할 수 있었던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함께 고생한 스텝분들과 배우분들, 그리고 끝까지 시청해주신 시청자분들께 정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100회의 에피소드까지 환상의 팀웍을 보여준 ‘선녀가 필요해’. 6개월이라는 짧지 않은 시간동안 지상세계에 찾아온 하늘나라 선녀님과의 즐거운 만남, 그리고 그녀가 전해준 행복했던 추억은 시청자들의 마음 속 오래토록 기억에 남을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