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비밀의 숲’ 첫 OST 테마 주인공은?…조승우만의 느와르풍 돋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해인 기자) 진중한 연기로 늘 감동을 주는 배우 조승우 그리고 세계적인 스타로 거듭난 배우 배두나의 만남. 웰메이드 드라마 ‘시그널’, ‘미생’의 제작진이 함께 하는 작품. 이 모두가 하나의 드라마에서 뭉쳤다는 사실만으로도 화제를 모은 tvN 토일드라마 ‘비밀의 숲’이 지난 10일 밤 9시 베일을 벗었다.
 
그리고 드라마의 스토리를 더욱 깊이 있게 전달할 ‘비밀의 숲’ OST는 지금까지도 사랑을 받고 있는 KBS ‘연애의 발견’의 OST 제작진이 합세, 드라마의 밀도 있는 스토리를 배가시켜줄 예정이다.
 
이날 첫 번째로 공개된 OST PART 01은 황시목 역의 조승우 테마로 ‘자러간다’, ‘Psychic’ 등의 노래로 매력적인 음악성을 인정받은 여성 인디 뮤지션 ‘리차드파커스’ 가 참여한 ‘끝도없이’.
 
 
tvN ‘비밀의 숲’ OST 앨범 커버
tvN ‘비밀의 숲’ OST 앨범 커버
 
인디씬에서는 이미 두터운 팬층을 확보한 실력파 뮤지션 리차드파커스는 '막돼먹은 영애씨'  OST 이후 2번째로 OST에 참여했다. ‘비밀의 숲’ 드라마의 시놉시스를 읽고 떠오른 멜로디가 있다며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OST의 전체 스토리와 콘셉트를 잡고 있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정원희가 가사 작업을 함께하며 드라마의 섬세한 감정을 그대로 담아내 완성도를 높였다.
 
반복되는 멜로디와 묘한 느와르의 분위기로 완성된 노래 ‘끝도없이’는 ‘계속 걸어 그 속으로 끝도 없이’라는 가사의 반복으로 끝까지 진실을 쫓아가겠다는 시목의 마음을 표현했다. 쓸쓸함이 묻어나는 리차드파커스의 독특한 보이스는 가사가 가진 의미를 더욱 깊이 있게 담아냈다.
 
OST 제작진은 “완성도 높은 드라마에 어울리는 음악성과 콘셉트를 모두 갖춘 차별화된 OST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혀, 앞으로 매주 공개될 OST에 대한 기대도 높아지고 있다.
 
tvN토일드라마 ‘비밀의숲’은 감정을 잃어버리고 오직 이성으로만 세상을 바라보는 외톨이 검사 황시목이 따뜻한 심성을 가진 무대포 열혈 형사 한여진(배두나)와 함께 검사 스폰서 살인사건과 그 이면에 숨겨진 진실을 파헤치는 내부비밀추추적극이다. 매주 토, 일 밤 9시 방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