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철권7 FR, PC와 콘솔 모두 인기 몰이…‘게임 시장 활력 불어 넣을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찬혁 기자) 철권7 FR이 PC와 콘솔 게임기로 출시 후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반다이남코가 개발한 철권7 FR은 화려한 액션과 호쾌한 타격감이 특징으로 지난해 7월 아케이드 게임으로 출시 후 이달 초 국내 이용자가 많은 PC와 콘솔게임으로 선보였다.
 
 
철권7 FR / 철권7 홈페이지 화면 캡처
철권7 FR / 철권7 홈페이지 화면 캡처
 
또한 철권 시리즈 중 처음으로 PC로 출시된 게임으로 공개 전부터 이용자의 많은 관심을 모았으며 출시와 함께 타이틀이 매진되며 본격적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많은 관심과 화제가 되면서 관련 업계에서는 철권7 FR이 콘솔 게임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을지 주목 하고 있다.
 
철권7 FR은 언리얼 엔진4를 사용한 발전된 그래픽을 선보이며 신규 캐릭터, 온라인 토너먼트신규 탑재 등 다양한 콘텐츠도 추가됐다. 이어 ‘스트리트파이터’의 인기 캐릭터인 ‘고우키’가 추가돼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철권7의 인기에 따라서 관련 산업들도 효과를 보고 있다.
 
격투게임에서 빠른 조작과 정확성을 높여주는 조이스틱의 경우 이미 매진이 됐을 정도이며, 중고 거래 사이트에서도 조이스틱을 구하기 위한 문의글이 쇄도하고 있다.
 
한편, 이러한 철권7의 인기에 힘입어 반다이남코는 e스포츠로서 철권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스트리밍 방송 업체인 트위치와 함께 철권FR e스포츠 대회인 철권월드투어를 준비 중이다. 철권월드투어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예선은 다음 달 1일과 2일 태국에서 열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