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군함도’, 개봉 전 전세계 113개국 선판매…‘역대 한국영화 최고 가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표미내 기자) ‘군함도’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폭발적 관심을 받고 있다.
 
‘군함도’는 지난 2월에 열린 유러피안 필름 마켓(European Film Market)에서 3분짜리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하며 판매를 시작하여 현재까지 북미지역과 프랑스-이탈리아-러시아-터키-일본-홍콩-싱가포르-인도네시아-베트남-태국-필리핀 등 전 세계 113개국에 선판매되는 기염을 토하면서 역대 한국영화 최고 가격으로 판매됐다.
 
영화 ‘군함도’는 일제 강점기, 일본 군함도(하시마, 군함 모양을 닮아 군함도라 불림)에 강제 징용된 후 목숨을 걸고 탈출을 시도하는 조선인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군함도’ 포스터 / CJ ENT
‘군함도’ 포스터 / CJ ENT
 
‘군함도’를 구매한 싱가포르 클로버 필름(Clover Films)의 림텍(Lim Teck)은 “‘군함도’는 탄탄한 스토리가 가지는 힘과 류승완 감독의 연출에 대한 기대가 무척 큰 작품이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드라마 ‘태양의 후예’를 통해 아시아 최고의 한류 스타로 떠오른 송중기를 포함하여 황정민-소지섭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가 출연한다는 점에 크게 매료됐다. ‘군함도’가 올해 한국영화 중 최고의 흥행작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프랑스 배급사 메트로폴리탄(Metropolitan)의 시릴 버켈(Cyril Burkel)은 “‘군함도’는 전쟁영화이자, 감옥영화이자, 탈출영화다. 프랑스 관객들을 사로잡기에 충분한 장르적 매력이 있으며 무엇보다도 영화를 이끌어가는 강렬하고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액션씬들이 적재적소에 배치돼 흡입력 있게 관객을 끌어당길 것으로 보이는 것은 물론 실제 역사를 모티브로 한 스토리의 힘 또한 대단한 작품이라고 생각해 프랑스 배급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CJ E&M영화사업부문 최윤희 해외배급팀장은 “류승완 감독 신작에 대한 기대감과 톱배우들의 출연, 대규모 인원의 절박한 탈주 스토리가 해외 바이어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간 것 같다. 또한 군함도 세트장의 리얼함과 스케일감이 기대를 높인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 팀장은 “금액을 밝힐 수는 없지만 대다수 아시아 국가들이 역대 한국영화 중 최고 가격으로 ‘군함도’를 구매해 갔다”고 설명했다.
 
한편, ‘군함도’는 7월 개봉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남자배우'부문 슈퍼스타 브랜드파워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