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공식입장] 빅뱅(BIGBANG) 지드래곤, 솔로 앨범 ‘권지용’ 오늘(8일) 드디어 베일 벗는다…‘트랙리스트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표미내 기자) 4년 만에 발표하는 지드래곤의 솔로 앨범 ‘권지용’이 드디어 오늘(8일) 공개된다.
 
오늘(8일) 오전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블로그를 통해 지드래곤의 솔로 앨범에 수록될 총 5곡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공개된 트랙리스트는 인트로곡 ‘권지용’을 비롯해 ‘개소리’, ‘SUPER STAR’, ‘무제’, ‘신곡’ 등 총 5곡이다.
 
 
지드래곤 솔로 앨범 ‘권지용’ 트랙리스트 / YG ENT
지드래곤 솔로 앨범 ‘권지용’ 트랙리스트 / YG ENT
 
 
지드래곤 솔로 앨범 ‘권지용’ 앨범 커버 / YG ENT
지드래곤 솔로 앨범 ‘권지용’ 앨범 커버 / YG ENT
 
타이틀곡 ‘무제’는 피아노 선율이 매우 인상적인 곡으로서 지드래곤이 애절한 감성으로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슬로우 곡이다. 최근 양현석 대표프로듀서가 개인 SNS를 통해 ‘#강력추천곡 #GDslowsong’ 이라고 말한 곡이 바로 타이틀곡인 ‘무제’였던 셈이다.
 
음악-패션-문화계 전반에 걸쳐 엄청난 파급력을 지닌 빅뱅의 리더 지드래곤은 지난 10여년간 빅뱅 대다수 곡들의 작사 작곡에 참여 하며 오늘날 빅뱅이 있기 까지 가장 중대한 역할을 한 것이 어느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인데 지난 그의 솔로앨범들 역시 수많은 히트곡들이 탄생되기도 했다.
 
한편으로 이런 기대감이 엄청난 부담이 되었을 지드래곤은 이번 솔로 앨범을 통해 여느 어른들과 같이 본인이 고민하고 있는 여러 가지 이야기들과 30대의 시작에 선 성장통에 대한 감정을 그대로 가사에 옮김으로써 인간 ‘권지용’으로서 모습을 담아내려고 노력한 앨범이다.
 
다시 말해 또 다른 히트곡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앨범이라기보다 인간 권지용으로서 현재 본인이 하고 싶은 음악과 이야기들을 솔직하게 담아낸 앨범이라 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번 앨범의 기획을 비롯해 자켓 디자인, 위의 모든 이미지 작업도 지드래곤이 직접 진두지휘해 의미를 더한다.
 
한편, 4년 만에 발표되는 지드래곤의 솔로 앨범 ‘권지용’은 오늘(8일) 오후 6시 타이틀곡 ‘무제’ 뮤직비디오와 함께 공개될 예정이며 오는 10일에는 서울 상암월드컵 경기장에서 솔로 월드투어 ‘2017 CONCERT ACT III, M.O.T.T.E’를 개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