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벤조디아제핀, 탑이 복용한 약물은 무엇?…‘수면-진정제의 주요성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탑이 복용한 약물이 벤조디아제핀으로 밝혀졌다.
 
7일, 탑의 진료를 맡은 이대목동병원 측은 “소변 약물검사상 수면제 과다 복용으로인한 호흡 부전으로 진단했다”며 “고이산화탄소증은 잡았는데 여전히 심한 기면상태다”라고 탑의 상태를 알렸다.
 
이어 의료진은 “소변 검사를 진행했다”며 “벤조디아제핀 이외에는 모두 음성 반응을 보였다”고 전했다. 의료진은 “환자의 건강 상태나 신체 조건에 따라 다른데, 상당히 많은 약물을 먹은 것으로 추정하고 있지 정확히 얼마의 양을 먹었는지는 알 수 없다”고 덧붙였다.
 

벤조디아제핀 / YTN 뉴스 화면 캡처
벤조디아제핀 / YTN 뉴스 화면 캡처
 
탑이 과다 복용한 것으로 전해진 벤조디아제핀은 신경안정제에 속하는 향정신성의약품의 하나이다. 벤조디아제핀을 투여하고 30분에서 8시간 정도 지나면 중추신경을 억제하여 최고 혈중농도에 도달하며 술을 마신 듯한 평안과 이완을 가져온다.
 
이를 장시간 복용하는 경우 정신적 의존뿐만 아니라 신체적 의존이 생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졸리고 무기력해지며 혼수상태에 이를 수도 있다. 벤조디아제핀은 호흡계와 심혈관계를 억제하며 관상혈관 확장과 심경근 차단 등의 증상을 동반하기도 한다.
 
또한, 불안과 불면증을 비롯해 동요, 진전, 두통 등의 금단증상에 일어나고 드물게 오심, 구토, 이상고열, 심계항진 등이 나타날 수 있다. 이러한 중독성 때문에 벤조디아제핀은 3일분 이상 판매가 금지되어 있으며, 판매시 약국에서는 구입자의 인적사항을 기록해야 한다.
 
한편,빅뱅 탑은 복무 중 대마초 흡입 논란에 휩싸였고, 복무 중지를 당한 뒤 약물 과다 복용으로 중환자실에 입원한 상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