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세계 환경의 날’ 맞이 지구온난화 현상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은?…‘모두 함께 실천해요’

  • 소다은 기자
  • 승인 2017.06.05 10:2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다은 기자]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지구 온난화 현상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세계 환경의 날은 1972년 6월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유엔인간환경회의’ 개최시 제정하고 그 해 UN총회에서 채택되었다.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열리는 제 22회에 환경의 날 기념식 포스터 / 네이버 블로그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열리는 제 22회에 환경의 날 기념식 포스터 / 네이버 블로그

 
UN 산하에 있는 환경전문기구인 유엔환경계획(UNEP)은 1987년부터 매년 세계환경의 날을 맞아 그 해의 주제를 선정 발표한다. 또한, 대륙별로 돌아가며 한 나라를 정해 행사 개최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1997년 서울에서 UNEP 주최의 ‘세계 환경의 날’ 행사를 개최하기도 하였다.
 
이렇게 세계 환경의 날이 주목 받자 지구 온난화 현상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지구 온난화란, 지구의 평균 기온이 점점 높아지는 현상으로 전 지구적 차원의 환경 문제다. 지구 온난화의 원인은 산업화에 따라 화석 연료의 사용이 늘어나 온실가스 배출량이 증가하고, 무분별한 삼림 벌채로 인한 것이다.
 
예방하는 방법으로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에너지 절약, 이면지 사용, 가까운 거리는 자전거 이용 혹은 걸어가기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한편, 세계 환경의 날은 매년 6월 5일에 실시된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