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제이큐(JQ), ‘프로듀스101 시즌2’ 열어줘 속 숨은 작사가로 화제…‘역량이 대단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소다은 기자) 제이큐(JQ)의 화려한 이력이 새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일 방송된 엠넷 ‘프로듀스101 시즌2’ knock(노크) 팀의 ‘열어줘’ 무대가 공개되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에 ‘열어줘’를 작사한 제이큐(JQ)에게도 덩달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제이큐(JQ)의 모습 / 메이큐마인 웍스
제이큐(JQ)의 모습 / 메이큐마인 웍스
 
독특한 제목처럼 사랑하는 여자의 마음을 열어달란 가사가 특히 인상적인 이 곡에는 Yorkie, 현지원과 함께 제이큐(JQ)가 작사에 참여했다. 이 음원이 차트 상위권 기록까지 이뤄내자 제이큐(JQ)에게도 역시 ‘갓큐’라는 호칭과 함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실제 제이큐(JQ)는 유재석X엑소(EXO)의 댄싱킹, 엑소(EXO)의 Lotto, Lucky One, Artifical Love, Girl x Friend, 샤이니(SHINee)의 1 of 1, 레드벨벳(Red Velvet) little little 등의 작사에 참여한 많은 아이돌 그룹의 숨은 공로자다.
 
뿐만이 아니라 SM 엔터테인먼트 출신 동방신기, 에프엑스(f(x)), 샤이니(SHINee)와 아이오아이(I.O.I), 씨엘씨(CLC)까지 인기 아이돌들의 랩 선생으로 이미 유명하다.
 
한편, 제이큐(JQ)는 곧 자신의 새 앨범으로 다시금 역량을 드러낼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