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수요미식회’ 종로 갈매기살 골목, 신동엽 “천국 같은 곳”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수요미식회’ 종로 갈매기살 골목이 화제다.
 
과거 ‘수요미식회’ 돼지고기 특수부위를 소개하는 편에서 종로 갈매기살 골목이 화제가 됐다.
 
4일 방송된 ‘다큐3일’에서 종로 돈의동 갈매기살 골목을 소개하면서 누리꾼들 사이에서 한번더 화제가 됐다. 수요미식회에서 신동엽은 종로 갈매기살 골목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유명한 맛 골목이다”고 소개했으며 이현우는 “술과 음식을 좋아한다면 천국같은 곳이다. 오래된 갈매기살 골목의 시작 지점이다. 오랜 종로 갈매기 골목의 원조 격인 식당이다. 밤이면 오렌지빛 대형 포장마차로 변신한다”고 말했다. 
 

‘수요미식회’ 종로 갈매기살 골목 / tvN ‘수요미식회’ 방송캡쳐
‘수요미식회’ 종로 갈매기살 골목 / tvN ‘수요미식회’ 방송캡쳐
 
갈매기살 골목에서 사용하고있는 수냉식 불팬에 대해 황교익은 “연기가 나는 이유는 석쇠에 맺힌 기름이 뜨거운 온도와 만나 불이 붙어 발생한다. 불판 내부의 물이 끓으면 그 열로 고기를 굽는 수냉식이다. 일정 온도를 유지해서 연기가 나지 않는다”고 소개했다.
 
한편 이현우는 “인생 갈매기살이었다. 고기를 찢어 놓은 거칠게 나왔다. 깨끗한 맛의 갈매기살이었다. 깜짝 놀랐다. 갈매기살의 막이 돼지 특유의 향이 강하다. 이곳은 하루 2~3시간씩 매일 직접 손질한다. 지방과 막을 꼼꼼히 제거하여 깔끔하고 깨끗한 맛을 낸다”고 평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