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오달수-정경호-박효준-백봉기, 영화 '알투비:리턴투베이스' 명품조연 4인방 소개

  • 주은우 기자
  • 승인 2012.07.31 13:43
  • 댓글
  • 조회수 7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은우 기자] 오는 8월 15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올 여름 최고의 기대작 '알투비:리턴투베이스'(감독: 김동원 / 주연: 정지훈, 유준상, 신세경, 김성수, 이하나, 이종석, 정경호 / 특별출연: 조성하, 오달수, 정석원)가 깨알 같은 웃음을 선사하는 명품 조연 출연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 사진=영화 '알투비:리턴투베이스', 아트서비스


편대장 철희에게 충성을 다하는 의리의 사나이 ‘태봉’(정경호)과 정비대대를 이끄는 민상사 ‘동필’(오달수), 그리고 터그카병 콤비로 등장하는 ‘김병장’(백봉기)과 ‘박이병’(박효준)이 그들이다. 4인방 유쾌 캐릭터는 각각의 살아있는 캐릭터와 웃음 포인트로 다양한 에피소드를 만들며 긴장감과 긴박감이 팽배한 영화 전체 스토리라인에 활기와 웃음을 책임진다.

▲ 사진=정경호, 아트서비스


얄밉지만 미워할 수 없는 캐릭터! 의리의 사나이 ‘태봉’

영화와 드라마를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배우 정경호가 귀여운 매력의 소유자 ‘태봉’으로 분해 유쾌한 매력을 뽐냈다. ‘철희’(유준상)의 편대 소속 조종사로 등장하는 ‘태봉’은 자신의 편대장을 최고의 전투기 조종사로 여겨 그에게 충성과 존경을 마지 않는다.

차갑고 도도한 ‘세영’(신세경)에게 기체가 좌로 쏠렸다는 말도 안 되는 트집을 잡아가며 심술을 부리곤 하지만 결코 미워할 수 없는 캐릭터다. 천재적 비행능력을 가진 ‘태훈’(정지훈)을 혼자서만 라이벌로 생각하거나, ‘태훈’의 장난에도 쉽게 속는 등 허술한 매력으로 관객들에게 웃음을 전한다.

▲ 사진=오달수, 아트서비스


편안하고 포근한 옆집 아저씨 같은 친근감의 소유자! 정비대대를 책임지는 ‘동필’

충무로 최고의 연기파 배우이자 명품 조연으로 손꼽히는 오달수가 편안하고 포근한 옆집 아저씨 같은 캐릭터 ‘동필’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 인간적인 매력과 웃음을 선사한다.
 
‘동필’은 ‘유진’(이하나)이 ‘태훈’에게 정비대 최고의 미남이라고 소개하자 쑥스러운 웃음을 짓는가 하면, 부탁을 하러 온 ‘태훈’(정지훈)이 “정비반의 실세라고 들었다”라는 말을 전하며 뇌물로 양주를 건네자 금방 넘어가는 모습을 보이는 등 친근감 넘치는 캐릭터이기도 하다.

▲ 사진=박효준-백봉기, 아트서비스


환상적인 호흡을 자랑한다! 터그카병 콤비 ‘김병장’과 ‘박이병’!

항공기를 견인하는 차량인 ‘터그카’를 책임 지는 터그카병 콤비 역시 영화 속에서 깨알 같은 웃음을 선사한다. 터그카를 소홀히 운전해 중사 ‘세영’에게 기합을 받는 ‘김병장’과 ‘박이병’이 그 주인공이다.

어리바리한 박이병과 그런 박이병을 괴롭히는 김병장은 마치 만담을 연상케 하는 대사와 F-15K 엔진배기구에서의 몸을 사리지 않은 몸 개그로 환상적인 호흡을 보이며 극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이처럼 영화 곳곳에서 깨알 같은 웃음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유쾌 4인방으로 영화에 대한 기대를 더욱 높이고 있는 '알투비:리턴투베이스'는 오는 8월 15일 개봉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