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한민구 국방부 장관, 그는 누구인가?…‘정책 및 전략기획에 정통한 최고의 군사전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표미내 기자) 한민구 국방부 장관이 누리꾼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민구 국방부 장관은 국방부가 업무 보고에서 사드 배치 관련 보고를 고의적으로 누락했다는 의혹에 대해 조사 중에 있다는 원론적입 답변만을 내놓았다.
 
한 장관은 31일 출근길 국방부 청사로 들어오면서 사드 보고를 안한 이유를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이 문제는 대통령님 말씀이 계셔서 현재 조사 중에 있으므로 그 결과를 지켜볼 일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이어 “더 이상 드릴 말이 없다”고 질문을 외면했다.
 
 
한민구 국방부 장관 / YTN
한민구 국방부 장관 / YTN
 
한민구 국방부 장관은 충청북도 청원 출신으로 제36대 합동참모의장-제40대 육군참모총장을 역임한 후 2014년 6월에 제44대 국방부 장관에 취임했다.
 
청주고등학교 육군사관학교 31기를 졸업한 한 장관은 서울대학교에서 서약사학과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외교안보학 석사를 받았다.
 
또한 한 장관은 육군의 정책 및 전략기획에 정통한 최고의 전문가로 평가 받고 있으며 야전군사령관을 거치지 않고 합참의장 자리에 오르며 눈길을 끌기도 했다.
 
한편, 한민구 장관은 항일 의병장 청암 한봉수의 손자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