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노무현입니다’ 안희정, 진심 인터뷰 영상 “인터뷰 그만합시다” 눈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재연 기자) 노무현의 동업자이자 동지, 안희정에게 노무현을 듣다.
 
“그 사람은 나의 동업자라고 답을 하셨어요”
 “내 인생 속에서의 노무현으로 보면 나는 너무나 힘이 듭니다”
 
영화 ‘노무현입니다’가 지난 19일, 서갑원 전 국회의원, 조민희 전 국회의원, 조기숙 교수, 박영선 국회의원 등의 ‘진심 리뷰 영상’을 공개한 데 이어 故노무현 대통령의 2002년 대선 캠프 참모였던 안희정 현 충남지사가 전하는 ‘사람’ 노무현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노무현입니다’ 안희정, 진심 인터뷰 영상 “인터뷰 그만합시다” 눈물 / 영화사풀
‘노무현입니다’ 안희정, 진심 인터뷰 영상 “인터뷰 그만합시다” 눈물 / 영화사풀
이번에 공개된 ‘노무현입니다’ 안희정의 인터뷰 영상은 영화 속 인터뷰 중 일부 장면을 먼저 만나볼 수 있는 특별 영상. “나와 당신의 이야기를 하는 노무현의 방식으로 인터뷰를 진행했다”고 이창재 감독이 밝힌 바 있듯, 영화 ‘노무현입니다’는 관객을 직접 마주보는 정면 촬영 방식을 통해 인터뷰이의 진심을 마치 마주보고 대화를 나누는 것 같은 생생함을 전달 받을 수 있다.
 
안희정 충남지사는 “그 사람은 나의 동업자라고 답을 하셨어요”라며 동업자이자 동지로 함께 했던 시간을 추억하는 한편 “그 양반은 화나면 두꺼비처럼 화내는 거 있어요. 담배를 이렇게 물어서 그래서는 일자 주름살이 막 이래요”, “아주 성질이 있는 사나이예요. 한 성질 하시는데”라며 곁에서 지켜본 故노무현 대통령의 일상적인 모습을 전하기도 했다.
 
유쾌한 웃음과 함께 과거를 회상하며 인터뷰를 진행하던 안희정 충남지사는 “그 시간과 정서를 다시 보는 것이 너무 싫고 괴롭고 모르겠습니다. 제가 애써서 안 보려 하는지도 모릅니다. 그냥 역사 속 인물로만 보려고 하지, 내 인생 속에서의 노무현으로 보면 나는 너무나 힘이 듭니다”라며 “그만합시다”라고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누구나 알지만 아무도 알지 못했던 ‘사람’ 노무현의 진짜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영화 ‘노무현입니다’는 오는 5월 25일 개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