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싸이(Psy) 강남스타일, 미국 시장 강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그야말로 돌풍이다.

지난 6일 오전을 기준으로 ‘싸이육갑 파트 원(싸이6甲 Part 1)’은 미국 아이튠즈 댄스 음반 차트에서 4위를 차지했고, 타이틀 곡 ‘강남스타일’은 댄스 싱글 차트에서 7위를 기록하며 싸이는 국내 가수로서 미국 음악 차트 상위권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CNN에서도 소개되고, 유튜브공식채널에 올려진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지난 7월 15일 업로드돼 채 한달이 지나지 않은 지금 15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 사진=싸이 뮤직비디오, YG


싸이는 뮤직비디오의 메이킹 필름을 통해서, 재미있고 익살스러움을 표현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는지도 보여준다.
 
싸구려 B급처럼 보이는 설정 속에서도 싸이의 음악은 동서양을 모두 아우르는 트렌드를 담아냈다.
 
그러한 독특함과 음악색이 CNN, LA타임즈, 월스트리트저널, 허핑턴포스트 등의 미국 주요 언론 매체가 관심을 갖게 만든 힘이었으며, 급기야는 미국 아침 방송 ‘Eye Opener TV’에서는 진행자와 패널이 방송 중에 ‘강남스타일’의 포인트 안무인 ‘말춤’을 따라 하기도 했다.
 
LA Times 기사 : http://www.latimes.com/business/technology/la-fi-tn-psy-gangnam-style-20120803,0,6842309.story
  
국내에선 진보 진영에서 소위 '강남 좌파'로 불린 적도 있는 서울대 조국 교수도 페이스북을 통해 "덥다! 최근 접한 노래 중 가장 웃기고 재미있는 노래를 듣는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이라는 노래인데, 젊은이에게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며 강남 스타일을 소개하기도 했다.

▲ 사진=조국 교수의 페이스북

조국 교수의 소개글엔 100여 명 이상이 라이크를 했고, 수십여 개의 답글 중 "지식권력을 간파하고 있다니... "뛰는 놈, 그 위에 나는 놈, .... 뭘 좀 아는 놈""이라는 독특한 반응도 나왔다.

조국 교수는 단순한 소개에 그치지 않고, 강남스타일의 패러디 영상을 소개하기도 했다. 최근엔 강남스타일의 패러디가 국내외에서 봇물을 이루는 가운데, 조국 교수는 '오빠야 대구스타일'이란 이름의 패러디도 소개했다.



이러한 현상은 해외에서도 나타난다. 원더걸스의 텔미 열풍이 불었던 과거처럼, 해외에서 외국인들이 강남스타일을 패러디하기도 했다.


 

싸이는 오는 11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자신의 여름 브랜드 콘서트 ‘썸머스탠드 훨씬 THE 흠뻑쑈’를 개최할 예정이다.
 
싸이는 강남스타일 돌풍이 어디까지 휩쓸게 될지 기대해 볼만 하다.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메이킹 필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