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뉴스속보] 문재인 대통령, 청와대 및 참모진 주요인사 발표…‘홍석현부터 장하성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뉴스속보’ 문재인 대통령이 경제부총리로 김동연을 지명했다.
 
21일 방송된 SBS ‘뉴스속보’에서는 청와대와 참모진의 인사를 발표했다.
 
오늘 방송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김동연 아주대 총장을 경제부총리 겸 기재부장관으로 지명했다.
 
‘뉴스속보’ 문재인 대통령 / SBS ‘뉴스속보’ 방송 캡처
‘뉴스속보’ 문재인 대통령 / SBS ‘뉴스속보’ 방송 캡처
 
그는 김동연과 개인적인 인연은 없지만 한국경제를 살리는데 주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 본다고 이야기 했다.
 
또한 청와대 정책실장으로는 장하성 교수를 지명했다. 이는 장하성 교수의 첫 공직 활동이다.
 
이어 국민경제자문회의 부의장으로는 김광두를 발표했다. 자신과는 시각이 다소 다르지만 합리적 진보와 개혁적 보수가 함께 경제를 생각해야한다는 것이 그 이유였다.
 
그리고 외교부 장관은 강경화 유엔사무총장 정책특보를 지명했다. 그가 인사 청문회를 통과한다면 최초의 여성 외교장관이 된다.
 
이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은 정의용으로 임명한다고 전해 이목이 모이게 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확고한 안보관과 외교능력 모두 우수한 인재라고 소개했다.
 
마지막으로는 청와대 통일외교안보특보로는 홍석현 전 중앙일보 회장과 문정인을 지명해 보는 이들이 놀라게 했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인선을 직접 발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