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리포트] ‘써클: 이어진 두 세계’ 김강우-여진구-공승연-이기광, tvN 최초로 선보이는 SF 추적극…‘형식 탈피한 파격적 시도’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표미내 기자) tvN 월화극 부진을 거둘 ‘써클: 이어진 두 세계’가 시청자들을 찾아온다.
 
17일 오후 서울시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tvN 새 월화드라마 ‘써클: 이어진 두 세계’(연출 민진기 극복 김진희-유혜미-류문상-박은미) 제작발표회가 개최됐다. 현장에는 연출을 맡은 민진기 감독과 주연 배우 여진구-공승연-김강우-이기광이 참석해 작품에 대한 이야기와 소감을 밝혔다.
 
tvN이 새롭게 시도하는 ‘써클: 이어진 두 세계’는 2017년 미지의 존재로 인해 벌어진 의문의 살인사건을 쫓는 ‘파트1: 베타 프로젝트’와  감정이 통제된 2037년 미래사회 ‘파트2: 멋진 신세계’를 배경으로 두 남자가 미스터리한 사건을 추적해가는 SF 추적극이다.
 
 
‘써클: 이어진 두 세계’ 공승연-여진구-김강우-이기광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써클: 이어진 두 세계’ 공승연-여진구-김강우-이기광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타임슬립이 아닌 다르면서도 이어져 있는 두 시대의 이야기가  한 회에 펼쳐지는 ‘더블트랙’ 형식을 취한다.  이는 기존 드라마에서 시도 하지 않았던 ‘더블트랙’이라는 독특하고 파격적인 형식으로 두 개의 이야기 속에 숨겨진 퍼즐을 맞춰가는 재미와 카타르시스를 제공한다.
 
이 날 민진기 감독은 “SF추적극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시도해보고 싶었다”며 “작가님에 대한 신뢰가 컸다 내공이 탄탄한 작가님들이라서 약간은 생소한 장르의 소재와 드라마의 형식을 충분히 소화 할 수 있겠다 싶어서 이 드라마를 기획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단순히 테크니컬적인 미래를 그린다기보다는 철학적인 질문을 던지는 드라마라서 생소하거나 이질감이 들지 않을거다”며 작품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또한 “SF 소재만 있는 드라마는 아니다 드라마가 장르적 특성을 가지고 있지만 그 이전에는 형제와 인물들의 관계에서 나오는 ‘휴머니즘’이 있다 최대한 시청자분들의 몰입에 도움이 되고자 설명적인 요소들에 신경을 쓰고 있다”며 기대감을 불러 일으켰다.
 
‘써클: 이어진 두 세계’는 각각의 이야기를 가진 짧은 두 개의 극이 한 회를 구성한다. ‘파트1: 베타 프로젝트’는 2017년을 배경으로 전개된다.
 
한담과학기술대학교에서 벌어지는 의문의 죽음에 얽힌 김우진(여진구 분)과 한정연(공승연 분)이 사건의 진실을 쫓는다. 20년을 훌쩍 뛰어넘어 2037년 미래 시점에서 펼쳐지는 ‘파트2: 멋진 신세계’는 고도의 발달된 기술을 바탕으로 건설된 미래사회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풀어가는 일반 지구 형사 김준혁(김강우 분)과 스마트 지구 공무원 이호수(이기광 분)의 이야기가 핵심이다.
 
 
‘써클: 이어진 두 세계’ 여진구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써클: 이어진 두 세계’ 여진구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이 날 여진구는 “한국 드라마에서 보기 드문 SF라는 장르와 미스터리 추적극이 섞여서 스스로도 기대가 되고 궁금한 장르였다”며 출연을 결심하게 된 계기를 전했다.
 
이어 “아름답진 않지만 굉장히 슬픈 청춘들의 모습도 담겨 있다 항상 행복한 청춘의 모습을 그려보고 싶었지만 이번 작품에서는 현실적인 주변에 충분히 있을 수 있는 대학생 역을 맡게 돼서 감회가 남다르다”고 덧붙였다.
 
또한 “20년 후에 이 작품이 ‘예언 드라마’로 될 수도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든다”고 말해 작품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참신한 소재, 신선한 설정, 새로운 장르의 ‘써클: 이어진 두 세계’는 새로운 것을 가지고 가장 보편적인 메시지를 던진다. 결국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한다. 사회는 날로 복잡해지고 경쟁은 치열해지는 가운데 감정을 조절하지 못하는 사람들 간의 갈등과 범죄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간다. 이에 사람들은 상처받고 불행을 호소한다.
 
이에 ‘써클: 이어진 두 세계’는 2017년과 2037년을 살아가는 이들이 소중한 사람을 지키기 위해 진실을 추적하는 과정을 통해 인간을 인간답게 하는 행복의 본질에 한걸음 더 다가가려 한다. 
 
 
‘써클: 이어진 두 세계’ 김강우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써클: 이어진 두 세계’ 김강우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파트2: 멋진 신세계’에서 일반 지구 형사 김준혁 역을 맡은 김강우는 “SF추적극이란 점에 꽂힌 것 같다 다른 작품 속 형사들과는 다르다 크게 형사라는 직업에 얽매이지 않고 조금 더 자연스럽고 인간미 물씬 풍기는 형사를 연기 하고 있다”며 작품에 임하는 각오를 전했다.
 
이어 극 중 호흡을 맞추고 있는 하이라이트(Highlight) 이기광에 대해 “좋아하는 친구였다 연기를 할 때 기본적으로 걱정을 하는데 항상 하고 나면 너무 잘한다 결과물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주고 있다 쉽지 않은 캐릭터인데 잘 소화 하고 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우리 작품은 사람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드라마다”고 한 마디로 정의했다.
 
참신한 이야기, 신선한 소재, 파격적인 형식까지 지금껏 보지 못한 전혀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써클: 이어진 두 세계’는 탄탄한 연기로 극을 이끌어 갈 황금 라인업을 완성하며 기대치를 더욱 높이고 있다.
 
한편, ‘써클: 이어진 두 세계’는 오는 22일 밤 11시 tvN을 통해 첫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