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트럼프 탄핵, 美유권자 절반 이상이 찬성…‘위기 맞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찬혁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취임 넉 달 만에 탄핵이 거론되며 최대 위기를 맞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의 탄핵은 전격 해임된 제임스 코미 미 연방수사국(FBI) 국장 측이 반격에 나서면서 파장이 걷잡을 수 없이 커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트럼프 대통령이 이슬람 국가(IS) 관련 기밀을 러시아에 유출했다는 의혹까지 연달아 터지면서 민주당은 물론 공화당까지 공세에 나서고 있다.
 
 
트럼프 美 대통령 / YTN 뉴스화면 캡처
트럼프 美 대통령 / YTN 뉴스화면 캡처
 
트럼프 대통령의 탄핵에 대한 퍼블릭 폴리시 폴링(PPP)의 여론조사에서는 과반 이상의 유권자가 찬성하는 입장을 보이면서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반발 여론이 확산하고 있다.
 
특히나 트럼프 캠프와 러시아의 내통 의혹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트럼프 대통령이 사임해야 한다는 대답은 절반이 넘는 54%에 달했다. 조사 결과와 관계없이 트럼프가 대통령직을 계속 수행해야 한다는 응답은 34%에 불과했다.
 
한편, 현재 트럼프 대통령의 지지율은 40%에도 못 미치는 역대 최저 수준이며 뉴욕타임스(NYT)는 불안을 느낀 공화당 상원의원들이 조금씩 이탈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분위기는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