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마추픽추, 7월부터 역사 보호 지구 개장시간 변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마추픽추 역사 보호 지구의 개장시간이 변경된다.
 
16일 페루관광청은 7월부터 마추픽추 역사 보호 지구의 개장시간이 변경된다고 밝혔다.
 
마추픽추 / 페루관광청
마추픽추 / 페루관광청
 
기존보다 오후 폐장시간이 30분 정도 단축됐으며, 1차 개장은 오전 6시-12시, 2차 개장은 오후 12시 5시 30분까지다.
 
변경된 개장시간이 적용된 입장권 예약 및 판매는 6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하반기 마추픽추 관람권을 미리 구매한 고객들은 변경된 개폐장시간에 맞춰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케츄아어로 ‘늙은 봉우리’라는 뜻을 지닌 마추픽추는 1911년 미국의 역사학자 하이럼 빙엄(Hiram Bingham)에 의해 발견됐다.
 
정확히 누가, 어떻게, 왜 만들어졌는지에 대한 명확한 단서는 아직까지 밝혀진 바가 없다.
 
해발 2,430m에 위치한 이곳은 여러 신전과 궁전, 농경지와 주택 등 주거에 필요한 시설들이 완벽하게 갖춰져 있다. 이에 고대 잉카인들의 종교적, 천문학적, 농업적인 면을 엿볼 수 있다.
 
한편, 올해 초 미국 블룸버그 통신은 ‘2017 올해의 여행지20’로 마추픽추를 꼽았다. 또한 뉴욕타임즈는 마추픽추가 위치한 쿠스코의 성스러운 계곡을 ‘2017꼭 가봐야 할 여행지 52곳’에 선정한 바 있다. 최근에는 세계적인 여행매거진 내셔널 지오그래픽 트래블러(National Geographic Traveler) 4-5월호의 커버를 장식하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