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사수석 조현옥, 그는 누구?…‘여성-보육-저출산-가족 분야의 정책 전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1일 초대 인사수석에 조현옥 이화여자대학교 초빙교수를 선임했다.
 
조현옥 내정자는 헌정 사상 청와대 인사수석으로 처음 발탁된 여성 인사로 1956년 서울 출생인 조 내정자는 숙명여고, 이화여대 정치외교학과, 이화여대 대학원 정치학 석사를 거쳤다. 독일 하이델베르크 칼루프레히트 대학에서 정치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여성정치세력민주연대 상임대표를 역임해 여성, 보육, 저출산, 가족 분야의 정책 전문가라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인사수석 조현옥 / 네이버 캡쳐
인사수석 조현옥 / 네이버 캡쳐
 
또 참여정부 시절 청와대 고위공직자인사검증자문회의 위원을 지냈고, 문 대통령이 비서실장을 지내던 당시엔 균형인사비서관으로 활동했다. 이후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을 지냈다. 이번 대선에선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성평등봉부 부본부장직을 맡았다.
 
한편 청와대는 “정부 전체에 균형인사를 구현하고자 하는 대통령의 인사 철학을 뒷받침할 적임자”라며 “여성의 유리천장을 깨는 인사 디자인을 실현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인선 배경을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