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동치미’ 조은숙, “부모님 나 때문에 11년 째 별거중” 고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해인 기자) 조은숙이 최근 진행된 MBN ‘동치미’ 녹화 현장에서 “나 때문에 부모님이 11년 째 별거 중이다”고 말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6일 방송되는 MBN ‘동치미’는 ‘나는 자식이랑 안 살란다’라는 주제로 배우 김용림, 성우 송도순, 스포츠 해설가 겸 교수 김봉연, 방송인 크리스 존슨이 출연해 부모와 자녀가 따로 또 같이 잘 살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이야기 나눠본다.
 
이날 배우 조은숙은 “고생하는 팔자는 다 자기가 만드는 것 같다. 첫째 아이를 낳고 육아 도우미를 불렀는데 내 아이를 안고, 내 아이의 젖병을 씻는 게 너무 싫었다. 그냥 우리 식구가 아니면 싫었던 것 같다. 그렇게 해서 친정 엄마가 아이를 봐주기 시작했다. 그때 당시 59세였던 엄마가 올해 70세가 되셨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녀는 “내가 첫 아이를 낳고 엄마가 봐주기 시작할 때쯤 아빠가 혈액암 판정을 받았다. 나도 한창 촬영 중이라서 엄마를 선뜻 아빠 병간호를 위해 보내드릴 수 없었다. 나도 정신적으로 굉장히 힘든 시간이었다. 그때 아빠 병간호와 손주 육아를 병행하느라 엄마가 점점 말라가는 게 눈에 보였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MBN  ‘동치미’ 화면 캡처
MBN ‘동치미’ 화면 캡처
 
이어 “아빠가 혈액암 완치 판정을 받고 내가 둘째, 셋째 딸을 출산하면서 지금까지 엄마가 우리 집에서 육아를 맡아주고 계신다. 아빠가 아프기 시작할 때부터 엄마에게 집으로 돌아가라고 해도 가라는 말을 되려 서운해 하신다. 이제는 손주 육아가 엄마에게 삶이자 기쁨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를 듣던 유인경은 “11년을 헌신적으로 일했는데, 딸이 갑자기 집으로 돌아가라고 하니 엄마가 마치 해고당한 느낌이었을 거다”고 말해 모두의 공감을 샀다.
 
조은숙은 “한 번은 엄마의 건강이 걱정돼서 건강 검진을 받게 해드렸다. 그런데 한겨울에 병원을 가시던 엄마가 빙판길에 넘어져 척추 부상을 입으셨다. 그때 ‘내가 왜 건강검진을 하라고 했을까?’ 후회가 됐다. 다행히 수술 후 지금은 컨디션을 회복하셨다. 그 이후 아빠에게 합가를 제안했지만 여전히 아빠는 서울에, 엄마는 남양주인 우리 집에 계신다. 나 때문에 주말 부부가 됐다”고 부모님에 대한 죄송스런 속내를 전했다.
방송은 6일(토) 밤 11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