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스타포커스] ‘박열’ 이제훈, 새로운 작품으로 채워질 그의 필모그래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대중들이 좋아할 수밖에 없는 요소를 두루 갖춘 이제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이제훈은 1984년생으로 이제훈은 2007년 영화 ‘밤은 그들만의 시간’으로 데뷔했다. 이후 동성 간의 연애를 다룬 ‘친구사이’에서 연우진과 애틋한 호흡을 맞췄다.‘친구사이’는 20대 게이 청년들의 솔직한 사랑을 대담하게 보여주는 영화인만큼 많은 화제가 된 바 있다. 연우진과 이제훈은 다정한 입맞춤 등 동성애 연애를 펼쳐 호평을 받았다. 그렇게 충무로의 기대주로 떠오른 이제훈은 2011년 ‘파수꾼’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독립영화의 돌풍을 일으킨 ‘파수꾼’은 2만 3000여 관객을 동원했다. 앞서 이제훈은 제32회 청룡영화상 신인 남우상, 제48회 대종상 영화제 신인 남우상을 비롯해 신인상 6관왕이라는 영광을 남긴 배우로, 같은 해 ‘파수꾼’마저 독립영화계 이례적인 흥행 성공작으로 이끌어 눈길을 모았다. 최근 이제훈은 ‘파수꾼’에 대해 “배우 인생에 잊을 수 없는 첫 장편 작품으로 지금 연기생활에도 ‘파수꾼’과 감독님을 만난 것이 큰 영향을 미쳤다”며 “초심을 생각할 때 떠오르는 작품으로 이렇게 관객 분들과 만나 소통하는 것도 ‘파수꾼’이어서 가능한 것 같다”라고 ‘파수꾼’을 향한 각별함을 드러냈다.
 

이제훈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이제훈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2014년 ‘고지전’으로 연타를 친 이제훈은 어린 나이에 악어중대를 이끄는 소대장 신일영 대위 역을 맡았다. 이제훈은 이 작품으로 대중들에게 이름을 다시 한번 각인시켰다. 전쟁의 트라우마를 안고 사는 소년의 모습과 부대를 이끄는 남성의 모습을 오가는 연기로 강렬한 눈도장을 찍었다.
 
사실 이제훈이 진정으로 꽃을 피울 수 있었던 작품은 따로 있었다. 2012년 개봉한 ‘건축학개론’은 그야말로 초대박을 쳤다. ‘건축학개론’으로 차세대 연기파 배우로 각광받은 이제훈은 승민의 스무 살 시절 역을 맡았다. 건축학개론 수업을 함께 듣는 음대생 서연(수지)에게 첫눈에 반한 건축학과 새내기 대학생이다. 부드럽고 감정적인 멜로 연기로 색다른 매력을 보여준 이제훈은 대한민국 여심을 강타했다. 스무 살의 감성을 그대로 표현한 이제훈은 수지와의 첫 키스 신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이제훈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이제훈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같은 해 ‘점쟁이들’에서 공학박사 출신 과학 하는 점쟁이 석현을 연기한 이제훈은 ‘분노의 윤리학’, ‘파파로티’ 등 쉬지 않고 작품 활동을 이어 나갔다. 힘든 군 생활을 마치고 ‘비밀의 문’으로 복귀한 이제훈은 세자 이선을 맡아 열연했다. 회가 거듭될수록 놀라운 연기력을 보여준 그는 탄탄한 연기력의 내공을 드러냈다.
 
이어 이재훈은 ‘시그널’에서 많은 팬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조진웅, 김혜수와 함께 호흡을 맞추며 타임슬립이라는 소재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그는 현재 차기작 ‘박열’과 ‘아이 캔 스피크’ 개봉을 앞두고 있다.
 
‘믿고 볼 수 있는 배우’가 되고 싶다던 이제훈은 자신의 바람대로 성장했다. 다시 시작된 그의 작품 활동에서 국민배우로 자리 잡고 있는 이제훈은 더 큰 성장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가 앞으로 채워갈 필모그래피가 점점 더 궁금해진다. 이제훈은 작품을 보고 있는 사람으로 하여금 참 편안하게 만드는 매력을 가진 배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