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슈퍼스타K4', 오늘 17일 오후 11시 첫방송…엠넷에서 밝히는 3가지 시청 포인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여정 기자) 208만 3,447명이라는 경이적인 지원자가 응시한 국민오디션 Mnet <슈퍼스타K4>가 오늘 밤 11시 첫 방송된다. 매 시즌마다 숱한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수많은 스타를 배출해 낸 오디션 프로그램의 원조이자 맏형인 슈퍼스타K4가 올해는 또 어떤 스타를 탄생시킬 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사진=슈퍼스타K3, CJ E&M

1. 시청포인트1 : 국내 최대 208만명의 힘, 대한민국 놀라게 할 스타 탄생할까
 
통상적으로 슈퍼스타K 첫 방송은 1,2차 관문을 통과한 지원자들의 3차 예선 장면을 위주로 보여준다. 오늘 밤 방송에 나오는 지원자들은 합격 여부와 상관없이 출연 자체만으로도 208만명 가운데 선발된, 최소 수천 대 일의 경쟁을 뚫은 인재들인 셈이다. 한 마디로 보통 사람들이 아니라는 얘기. 슈퍼스타K4 제작진은 “오늘 첫 방송 출연자들은 빼어난 노래 실력은 기본이고 연예인 뺨치는 외모, 배꼽을 잡게 만드는 4차원 캐릭터, 눈물을 쏙 빼놓을 만한 감동 스토리 등을 두루 갖췄다”며 “첫 화부터 우승을 점칠 만한 지원자들이 대거 포진돼 있으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서인국, 허각, 존박, 강승윤, 울랄라세션, 버스커버스커 등 지난 3년간 수많은 스타를 탄생시킨 슈퍼스타K이니만큼 시청자 입장에서는 이번 시즌 첫 화부터 ‘될 성 싶은 떡잎’을 고르는 재미가 쏠쏠할 것으로 보인다.
 
▲ 사진=슈퍼스타K3, CJ E&M

2. 시청포인트 2 : 강남스타일 싸이 VS 심사위원 싸이… 그리고 심사의 神 이승철
 
올해부터 연출을 맡은 슈퍼스타K4 김태은 PD는 “심사위원 싸이의 독설이 이승철보다 4배는 강한 것 같다”고 기자회견에서 밝힌 있다. 그만큼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인 싸이의 냉철한 분석력이 예선 기간 내내 빛을 발했다는 얘기다. 제작진은 “기존에 대중들이 알고 있었던 싸이의 모습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매력을 이번 슈퍼스타K4를 통해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때로는 독설가, 때로는 분석가, 때로는 폭풍 눈물을 보일 정도의 인간미를 보여 준 싸이의 가세로 심사위원 3인방이 그려내는 그림도 이전 시즌과는 판이하게 다른 모습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더불어 제작진은 “이승철 심사위원은 4년을 함께 하면서 심사의 깊이나 지원자를 대하는 기술 등이 이제는 사이먼 코웰을 능가할 정도로 대가의 반열에 올랐다”고도 전했다.  
 
▲ 사진=슈퍼스타K3, CJ E&M

3. 시청포인트3 : 올해의 특별 심사위원…손담비, 백지영 슈퍼스타K까지 평정할까  
 
슈퍼스타K의 또다른 볼거리는 메인 심사위원 3인방 외에도 가요계를 주름잡는 많은 뮤지션들이 특별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는 점이다. 지난 시즌에도 메인 심사위원 외에 인순이, 김완선, 성시경, 박정현, 김태우 등 많은 뮤지션들이 지역 예선에서 특별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무대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 바 있다. 올 시즌 역시 정엽, 백지영, 김태우, 신화의 민우, 가수 현미를 비롯해 많은 뮤지션들이 특별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첫 화부터 등장하는 이들 특별 심사위원의 심사 기준과 재치있는 말솜씨를 보는 것도 쏠쏠한 재미를 줄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오늘 첫 방송에서는 지난 시즌 단 한 마다의 말도 없이 큰 인기를 끌었던 티걸 유진아를 이을 2대 티걸의 모습도 전격 공개된다.
 
한편 Mnet은 밤 11시 슈퍼스타K4 첫 방송에 앞서, 밤 8시 50분 부터 15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렸던 ‘슈퍼스타K4 개막식 공연 실황’을, 밤 10시부터는 음악평론가 김태훈, 가수 문희준, 아나운서 이솔지가 진행하는 토크쇼 ‘슈퍼스타K4 카운트다운’을 생방송한다. ‘슈퍼스타K4 카운트다운’에서는 이번 시즌의 주요 이슈에 대해 살펴볼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