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샤이니(SHINEE) 종현, ‘이야기 OP.2’ 트랙리스트 공개…‘자작곡만 10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해인 기자) 종현이 전곡 자작곡으로 채운 두 번째 소품집 ‘이야기 Op.2’로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또 한 번 선보인다.
 
오는 24일 오후 6시 멜론, 지니, 벅스, 네이버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는 이번 소품집에는 타이틀 곡 ‘Lonely’(론리)부터 음반에만 수록되는 보너스 트랙 ‘바퀴 (Where are you)’까지 종현이 작사, 작곡한 총 10곡이 수록되어 있음은 물론, 음악에서 느껴지는 계절적 느낌에 따라 4계절의 흐름에 맞춰 유기적으로 구성해 눈길을 끈다.
 
특히, 타이틀 곡 ‘Lonely’는 독보적 보컬리스트 태연이 피처링에 참여, 종현과 태연의 특급 컬래버레이션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사랑에 빠진 상대와 눈을 맞추고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싶어하는 모습을 담은 스탠다드 재즈 스타일의 ‘눈싸움 (Blinking Game)’, 점차 고조되는 감정이 인상적인 PB R&B 장르의 곡 ‘놓아줘 (Let Me Out)’, 이별 후 아픈 감정을 어둡고 공격적인 사운드로 표현한 네오 소울 장르의 ‘벽난로 (Fireplace)’ 등 종현의 다채로운 음악 색깔을 만날 수 있다.
 
 
종현 ‘이야기 OP.2’ 트랙리스트 / SM ENT
종현 ‘이야기 OP.2’ 트랙리스트 / SM ENT
 
또한 MBC FM4U 라디오 ‘푸른 밤 종현입니다’에서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던 자작곡들도 재편곡해 수록, 라디오 DJ 1000일을 기념해 감사의 마음을 전한 로맨틱한 분위기의 ‘1000’, 경쾌하면서도 잔잔한 분위기의 이지리스닝 곡 ‘멍하니 있어 (Just Chill)’, 리듬감이 돋보이는 세련된 R&B 트랙 ‘Love Is So Nice’(러브 이즈 소 나이스), 오랜 시간 함께 해 준 이들을 향한 고마운 마음을 담은 미디엄 템포의 팝 곡 ‘따뜻한 겨울 (Our Season)’ 등은 정식 발매를 기다려 온 팬들의 갈증을 채워줄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Mnet ‘월간 라이브 커넥션’에서 공개한 ‘엘리베이터 (Elevator)’도 재편곡해 담았으며,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바퀴벌레도 애인이 있는데 나만 없다’는 유머러스한 내용의 가사를 일부 들려줘 큰 호응을 얻은 ‘바퀴 (Where are you)’도 풀버전으로 완성, 음반의 보너스 트랙으로 수록해 소장 가치를 더욱 높였다.
 
더불어 종현은 오늘(21일) 낮 12시 유튜브 SMTOWN 채널과 네이버 SMTOWN 채널 등을 통해 타이틀 곡 ‘Lonely’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어서,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킬 전망이다.
 
한편, 종현의 두 번째 소품집 ‘이야기 Op.2’는 24일 오후 6시 음원 공개되며, 25일 음반 발매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