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싸이(Psy),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4천만 조회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4천만 조회수 돌파했다. 더불어 현아 버전도 4일만에 1천만을 돌파했다.
 
20일 오전 기준, '강남스타일' MV는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조회수 40,137,607건을 기록하며 약 한 달 만에 4천만 고지를 넘어섰다. 해외 활동이 전무했던 싸이가 유튜브서 단일 컨텐츠만으로 4천만 조회수를 돌파하면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얻는 놀라운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 또한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에는 답글이 무려 17만개가 넘게 달리면서 전세계 뮤비 시청자들의 반응을 짐작케 한다.

▲ 사진=싸이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캡쳐

답글 중 가장 추천을 많이 받은 글은 "This guy was in this weeks Time Magazine. NotTtime Asia, the US edition of Time. KPOP is on the rise"로 타임지 미국판에 소개됐다는 내용을 소개하고 있다.


 
게다가 지난 15일 공개한 현아 버전 MV '오빤 딱 내 스타일'도 열풍에 힘입어 공개 4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건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해당 MV는 전세계를 기준으로 이번 주 유튜브 전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시간 현재 현아버전은 11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현아 버전에도 39000개의 답글이 달렸다.


 
싸이의 '강남스타일' MV는 꾸준한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는데 이는 전세계적인 관심이 뒷받침된 결과다. 싸이가 10여 년 동안 고수해 온 개성이 고스란히 담긴 '강남스타일' MV는 해외 음악 팬은 물론 해외 유명 팝스타들의 사랑을 받으며 많은 이들에게 회자되고 있다.

▲ 사진=포미닛 현아,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특히 CNN, LA타임즈, 월스트리트저널, 허핑턴 포스트, 프랑스 M6 TV과 같은 해외 유력 언론들이 싸이에게 집중 조명한 것이 그의 글로벌 인기 롱런에 큰 영향을 미쳤다. 최근에는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지에서 싸이를 주요 뉴스 소개 브리핑 섹션의 월드 뉴스 1면에 실어 화제를 모았다.
 
한편, 최근 싸이는 '강남스타일'로 미국·캐나다 아이튠즈 MV차트에서 2위를 기록하며 파죽지세를 이어갔다. 국내에서는 '강남스타일'이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1위 자리를 수성하며 장기집권을 이어가고 있다.

유튜브 뮤직비디오 아래에는 아티스트 스토어라는 이름의 링크가 있으며, 이를 통해 아이튠즈에서 싸이의 음원을 구입할 수도 있다.

유튜브 싸이 스토어 https://www.youtube.com/user/officialpsy/store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