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테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자 솔로 가수…‘이효리-엄정화-보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표미내 기자)  
 
이효리-엄정화-보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효리-엄정화-보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최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솔로 여자 가수들이 있다.
 
‘이효리-엄정화-보아’가 그 주인공들이다. 지금부터 이들에 대해 알아보자.
 
 
이효리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효리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효리.
 
1998년 이효리는 핑클의 리더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이 때 많은 인기를 얻었으며 걸그룹의 시초로도 불린다. 이효리는 아이돌 그룹 출신 연예인 중 유일하게 톱스타로 성장하며 가장 성공적인 홀로서기를 한 인물로 꼽힌다.
 
이효리는 ‘10 Minutes’, ‘Get Ya’, ‘U-Go-Girl’, ‘Bad Girls’, ‘’
한편, 이효리는 6월 방송 예정인 ‘효리네 민박’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엄정화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엄정화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엄정화.
 
1993년 영화 ‘바람부는 날이면 압구정동에 가야한다’에 출연하며 배우로서 데뷔했다. 
이후 첫 정규 앨범 ‘Sorrowful Secret’을 발매하며 가수로서 변신을 했다. ‘눈동자’, ‘배반의 장미’, ‘Poison’, ‘몰라’, ‘Festival’, ‘다가라’, ‘D.I.S.C.O’ 등을 발표하며 대한민국 대표 ‘섹시퀸’으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엄정화는 현재 MBC 주말드라마 ‘당신은 너무합니다’에 출연 중이다.
 
 
보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보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보아.
 
2000년 첫 정규 음반 ‘ID; Peace B’로 데뷔한 보아는 한국 가수로는 처음으로 오리콘 차트 1위를 달성했다.
 
지금까지 여섯 장의 정규 음반을 연속으로 오리콘 위클리 앨범차트 1위에 올려놓았는데 이는 하마사키 아유미와 코다 쿠미에 이은 역대 2위의 기록이다. 세 장의 정규 음반을 100만 장 이상을 판매해 밀리언 셀러를 달성했고 일본에서 지금까지 1000만 장에 가까운 음반이 판매 됐다.
 
보아의 경제적 가치는 2000억원이 넘고 음반 외 활동까지 합치면 수천 억 원에 이른다고 추산되고 있다.
 
한편, 보아는 현재 엠넷 ‘프로듀스101 시즌2’ 심사위원으로 출연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