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자체발광 오피스’ 시청률 7.3% 기록…‘하석진이 고아성-이동휘을 가르치는 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호영 기자) 츤데레 하석진이 고아성-이동휘에게 진짜 일 하는법을 제대로 가르쳤다.
 
7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자체발광 오피스'의 8회 시청률은 수도권 7.4%, 전국 7.3%를 기록했다. 첫 회 시청률 3.8%에서 약 2배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무섭게 질주 하는 중이다.
 
6일 방송된 MBC 수목 미니시리즈 ‘자체발광 오피스’(극본 정회현 / 연출 정지인, 박상훈) 8회에서는 하우라인 계약직 사원 은호원(고아성 분)과 도기택(이동휘 분)이 하우라인의 카달로그 제작이라는 중요한 업무를 부여 받지만, 함정에 빠져 고통스러워하다 결국 서우진 부장(하석진 분)의 인정을 받으며 시청자들에게 진한 감동을 선사했다.  
 

‘자체발광오피스’ 포스터 / MBC ‘자체발광오피스’
‘자체발광오피스’ 포스터 / MBC ‘자체발광오피스’
 
우진은 호원과 기택에게 하우리즈의 론칭 카달로그 제작을 맡긴다. 우진은 “열심히 해 보겠습니다”라는 호원에게 “해보는 게 아니라, 잘 하라구요. 무조건”이라고 겉으로는 윽박을 지르는 듯 했지만, 하지나 대리(한선화 분) 등 직원들의 걱정에도 두 사람을 믿는다.
 
호원과 기택이 프레젠테이션과 카달로그 제작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생각한 때, 카달로그에 가격오류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돼 하우라인은 비상에 걸린다. 우진은 “어떻게 한 번을 그냥 못 넘어가! 대체 니들은 뭐 하는 애들이야?”라고 공개적으로 분노를 드러낸다. 하지만 우진은 호원이 눈물을 흘리며 주문을 넣은 고객들에게 사과 전화를 돌리는 모습을 멀리서 지켜봤고, 이에 눈물을 글썽이며 츤데레 부장의 매력으로 여심을 저격했다.
 
무엇보다 우진의 리더십이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카달로그 제작 사고의 책임을 물을 대상을 찾으려는 본부장은 서우진에게 호원과 기택을 해고하든가, 책임자인 서우진이 물러나라고 윽박을 지른다. 이에 서우진은 “이번 일에 대한 책임은 직원 관리 잘못한 제가 지겠습니다”라고 말하며 부하직원을 감싸는 진정한 상사의 모습을 보여줘 시청자들의 응원을 받았다.
 
또한 호원과 기택의 실수가 아니라 재민이 의도적으로 가격을 수정했다는 것을 알게 된 우진은 “나도 미안합니다. 잘 알아보지도 않고 덮어놓고 두 사람 야단부터 친 거 사과할게요”라고 호원과 기택에게 진정성 있게 사과한다. 상사이지만 미안하다고 말하는 모습과 그래도 시말서는 써야 한다고 말하는 모습은 역시 츤데레 부장다웠다. 
 
‘자체발광 오피스’는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 MBC를 통해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