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최동원은 누구?…시속 150km 넘나드는 무적 투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대장암으로 별세한 故 최동원 선수가 다시금 회자되고 있다.
 
최근 사직구장에 찾아와 남몰래 아들의 동상을 어루만지는 어머니의 모정이 보는 이들의 가슴을 먹먹하게 하고 있다. 그동상의 주인공은 1980년대 프로야구 초창기를 개척한 `무쇠팔 투수` 최동원은 한국 프로야구를 빛낸 최고의 스타였다.
 
故 최동원은 시속 150㎞를 넘나드는 빠른 볼과 낙차가 큰 커브를 앞세운 무적의 투수로 불렸다. 선동열 전 삼성 감독과 역대 최고 투수 1위 자리를 놓고 선의의 경쟁을 벌이기도 했다. 故 최동원은 경남고 재학시절이던 1976년 청룡기 전국 고교야구대회에서 군산상고와의 승자결승에 등판해 전국대회 최다 탈삼진(20개)을 작성하며 이름을 알렸다.
 

최동원 선수 어머니 / 온라인커뮤니티
최동원 선수 어머니 / 온라인커뮤니티
 
연세대를 거쳐 1981년 실업야구 롯데에 입단해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토론토 블루제이스로부터 계약금 61만 달러에 계약을 맺었지만 병역 문제로 결국 한국에 남았다. 이듬해 롯데 자이언츠 유니폼을 입고 프로에 데뷔한 故 최동원은 1984년 51경기에 등판해 14차례나 완투하며 27승13패6세이브, 평균자책점 2.40으로 `괴물 투수`로 자리매김했다.
 
이전 최 선수의 어머니 김정자 여사(82)는 2015년 롯데와 KT의 개막전이 열린 사직구장에서 시구자로 나섰다. 김정자 여사는 당시 언론 인터뷰에서 “눈 감기 전 아들이 섰던 곳에 서고 싶어 시구를 허락했다”고 말했다. 시구를 앞두고 공 던지는 연습을 하다 “공을 던지는 것이 이렇게 힘드는 일이었구나. 아들이 얼마나 힘이 들었을까”라며 가슴을 먹먹하게 했다.
 
한편 故 최동원은 2006년부터 한화 2군 감독을 지내다 2007년 대장암 진단을 받았으며, 병세가 악화돼 지난 2011년 9월 별세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