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어준 총수 제작, 대선 미스터리 추적 다큐 ‘더 플랜’…‘4월 대개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표미내 기자) 김어준 총수가 제작은 맡은 ‘더 플랜’에 대한 반응이 심상치 않다.
 
‘더 플랜’은 선거 과정과 수많은 부정 개표 의혹이 있었던 지난 2012년 18대 대선이 남긴 숫자를 둘러 싼 비밀을 파헤치는 미스터리 추적 다큐멘터리다.
 
딴지일보의 김어준 총수가 총 지휘를 맡고 있으며 국내에서 벌어지는 주요 이슈들을 기록하고 부정부패, 부조리를 파헤치기 위해 만든 ‘프로젝트 부’에서 제작한 첫 영화로 많은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더 플랜’ 포스터 / ‘더 플랜’
‘더 플랜’ 포스터 / ‘더 플랜’
 
18대 대선은 지난 5년 동안 끊임없이 부정 개표 의혹이 제기되어 왔다. ‘더 플랜’은 온라인상에서 제기되어 온 음모론적 이야기와는 달리 18대 대선이 남긴 실제 개표 숫자와 데이터를 재미나게 파헤치는 새로운 접근법을 시도하고 있어 마치 한 편의 추적극을 보는 듯한 신선한 즐거움을 안겨준다.
 
미국과 독일을 넘나든 블록버스터급 취재,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과학자와 수학자, 통계학자들의 인터뷰와 증언을 바탕으로 한 과학적인 검증, 실제 전자 개표기를 가지고 국내 해커와 함께 진행한 모의 실험까지. 다양한 방법을 총동원해 단순한 의혹 제기를 넘어선 증명을 시도한 최초의 영화 ‘더 플랜’은 우리가 정확하며 안전하다고 믿고 있는 전자 개표 시스템이 실은 얼마나 허점투성이인지 그 보안은 얼마나 취약한지 문제점을 낱낱이 꼬집는다.
 
특히 본편에서 비중 있게 다루고 있는 핵심이자, 정상적인 선거라면 결코 나타날 수 없는 ‘어떤 숫자’를 둘러싼 비밀은 대한민국에 커다란 충격을 예고한다.
 
공개 된 포스터는 봉투를 뒤집어 쓴 정체를 알 수 없는 한 사람이 투표함을 들고 서있어 호기심을 자극한다. 그 위로 “당신의 표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라는 의미심장한 카피는 본편의 궁금증을 더욱 증폭시킨다.
 
한편, ‘더 플랜’은 4월 개봉을 앞두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